지프 Grand Cherokee L Summit Reserve 4x4


썸씽wrong
21.11.29

14,897

8,980
서밋 리저브 4x4






3.8점
그랜드 왜고니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그랜드 체로키 L 여기서 L은 그랜드 체로키 Long 바디 버전이라는 뜻이지만 Luxury라는 뜻으로 봐도 될 정도로 기존 그랜드체로키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완전 새로운 차로 탄생한 듯 합니다. 전시, 시승차가 도착했다는 딜러 분의 연락을 받고 냉큼 다녀왔습니다. 겟차에서 첫 시승기가 될 듯 한데 느낀점 잘 서술해보겠습니다~!



















3점
1. 주행성능 -> 3600cc의 286마력 35토크는 약간 애매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3톤의 차량을 가볍게 움직이게 할정도의 힘은 아닌지라 큰 차체 느낌만큼이나 묵직한 느낌이 그대로 전달이 되었고 일상 주행 영역에서는 크게 부족함을 느끼진 않겠지만 경쟁상대인 에비에이터나 GV80 등에 비하면 조금 둔하다고 느껴질 수 있을 듯 합니다. 다만 초반에는 조금 굼뜬 느낌은 중고속 영역에서는 크게 불편하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쉽게 고속까지 도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2. 핸들링 -> 핸들링의 정수를 보여주는 BMW 오너로서 이 부분은 큰 점수를 주기는 어렵겠지만 큰 차체 치고는 핸들링이 부드러운 느낌을 주었던 것 같네요! 3. 승차감 -> 2열 승차감은 에어서스펜션이 있다고는 하나 주행중 앉아보진 못해서 1열의 느낌만 이야기해보자면 확실히 큰 차체에서 오는 꿀렁임은 있습니다. 노면으로 부터 오는 소음도 무시 못할 수준입니다. 그 좋다는 매킨토시의 스피커 음질이 제 성능발휘를 못한다고 느낄 정도였으니까요.





5점
디자인은 지프 체로키 라인업에 끝판왕(국내 기준)인만큼 작은 변화가 대단한 완성도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5.2m가 넘는 웅장한 사이즈에서도 멋진 비율을 보여주며 인테리어 디자인은 더 이상 미국차의 디자인이 아니네요! 지프에서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깔끔, 고급스러운 느낌!





5점
옵션은 거의 모든게 다 들어가있습니다. 7인승 오버랜드(7980만원) 6인승 써밋 리저브(8980만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4존 에어컨, 앰비언트 라이트, 앞 좌석 12방향 파워 시트, 열선 및 통풍 시트(1,2열), 19 스피커& 10인치 서브우퍼 매킨토시 프리미엄 오디오, 360도 서라운드 뷰, 무선 폰 커넥트(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230V 단자, 반자율주행, 나이트비전 등등 오버랜드는 이보다는 조금 삭제되지만 오버랜드에 적용된 기본 옵션들도 왠만큼 다 들어가있을 정도라서 6, 7인승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될 듯합니다. 2열 리클라이닝 각도가 거의 45도 수준이라 인상 깊었고 최대한 뒤로 시트를 빼면 무릎공간도 상당히 많이 남습니다. 무엇보다 3열에 대해 무늬만 6인승인 GV80에 비해 상당히 진심인 지프에 감동 받았습니다. 목을 펴지 못하고 수구려야했던 GV80 3열에 비해 키 180cm인 제 키에도 살짝 머리카락부분이 천장에 닿는 정도 필요시 충분히 3열에도 성인이 탈 수 있는 공간 그리고 3열 진입시, 2열이 등받이만 기울여지는 것이 아닌 완전히 1열쪽으로 시트가 세워져 밀착되는 것 또한 3열 탑승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을 받았습니다. 3열 차량을 고려하시는 아이 셋 이상 있는 분들께 꼭 한번쯤은 시승해보시는 건을 권해드립니다.





2점
공인 연비 7.7km/l 미국 개솔린 차는 연비생각하면서 타는게 아니라고 배웠죠. 하지만 경쟁차량인 에비에이터 3,000cc에 405마력에 58토크 공인 연비 8.1km/l 에 못 미치는 건 치명적인 약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
18


vi
리뷰 잘봤습니다 화이트가 잴 이쁜거 같아요

0

0


소니7
크 시승 부럽습니다 차 진짜 이쁘네요

0

0
내무부장관승인
익스중엔 뭐가 날까요?

1

1

말복날삼계탕
익스가 낫죠. 가성비로는 확실히

0

0

오리온고래밥
진짜이쁘네요.완전 전모델이랑 다른 느낌

0

0
glc220d
이쁘네요 8980 ㅎㄷㄷ..지프치고 좀 비싼것같네요 이가격이면 선택지가 너무 많음 ㅠ

2

0
전주남
리뷰 잘보고 가요 출고 축하드립니다

0

0
차좋아해
와우 흰색 진짜 이쁘네요!

0

0
비아목
오늘 시승하고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디자인 5점, 정숙성 3점 승차감 2점, 가속성 3점 디젤차를 타고 있는 듯한 엔진소음과 진동, 2,3열은 트럭수준의 승차감입니다. 구입하실분은 시승필수 입니다. 총점 3점으로 비추입니다.

0

2
차좋아해
요녀석 프레임 바디인가요?

0

0
비아목
아닙니다. 세단과 같은 유니온바디입니다.

0

0
대유안대유
구경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당ㅎㅎㅎ

0

0


GoFoward
시승기 잘봤습니다.

0

0
포르쉐 Panamera Panamera 4 E-Hybrid
역시 포르쉐는 포르쉐네요 멀리서 바라볼 때부터 포스가 느껴져요. ,운전해보진 못했지만 마력만 봐도 성능은 증명됐죠. ,개인적으로 파라메라는 뒷자리랑 뒷테가 예쁜것 같네요 ,옵션도 기본적으로 필요한것들은 다 있었어요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연비는 나쁘지 않아요




BMW iX xDrive 40 First Edition
장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전기차 모터의 즉각적인 반응 풍부한 옵션 (B&W 사운드 등등) 정숙한 주행 단점 전기을 충전해야한다는점(충전스트레스) 호불호 갈릴 수 있는 키드니그릴디자인 다소 작은, X3를 연상케하는 500L 트렁크 가격... 1.22억 ,내연기관 기준 300마력대의 모터, 4륜구동 스포츠모드에선 답답함 없이 즉각적으로 최대토크 발휘하며 튀어







현대 PALISADE 3.8 가솔린 캘리그라피 7인승 2WD
내가 아닌 가족들을 위한차!! 아빠라면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주행성능:좋은 엔진을 가지고 있지만 골격이 받쳐주지 못합니다 직선코스에서는 쭈욱치고 나가고도 힘이 남지만 돌발상황 대처가 힘들기때문에 밟지못합니다 ,외부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




쉐보레 IMPALA 2.5 미드나이트 블랙
임팔라 타보신분들 끼리 모였으면 합니다~ ,묵직한 핸들링, 빠른 가속, 안전한 코너랑, 따뜻한 엔진까지 아주 좋네요 ,실내가 너무 넓고 외관도 크롬으로 아주 이쁩니다. 하지만 후방 깜빡이가 호박색이 아니라서... 뒷분에게 불편하겠죠? 앞은 호박색이구요~^^ ,중대형에서 있을 옵션은 다있습니다~ ,연비는 보통이죠, 그 세대에선 아주 좋지만 지금은 20km넘는




BMW M5 Sedan xDrive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정말 재밌게 타본 차였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M8보다 재밌는거같아요ㅎㅎ ,M.. 끝..! ,디자인은 정말 좋은데..차별화가 너무 없는게 서운하긴하네요 ㅠㅠ ,런치컨트롤 엄청나네요..! ,동급차량 대비 훌륭합니다







BMW X4 20i xDrive M Sport
저번달에 계약하고 오늘 출고 받았습니다... 할인 0원에 옵션 엄청 빠졌습니다. 정말 급하신분 아니면 미루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번 페리가 확실히 디자인은 더 이쁜거 같습니다. 특히 머플러팁 수도꼭지에서 사각형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냥 가솔린차 보통의 차 입니다. 출고 받고 썬팅샵 넣고 그걸로 주행이 끝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디자인 하나보고 구매하게 되







제네시스 ELECTRIFIED G80 e-AWD 파퓰러 패키지
전기차에 푹 빠져있는 요즘.. 테슬라를 건너 뛰고 eG80 시승을 먼저 왔습니다. 패밀리 세단으로 필요한데다가 6GT를 운행하고 있는 지금, 차를 6GT 대용으로 고른다면 테슬라보다는 eG80이 적합하다고 생각했고, 평소에도 G80 자체에 호감도가 높았기 때문인데요, 제네시스 수지 전시관은 경이롭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공간이었습니다. 1,2,3,4층까지






아우디 E-Tron 55 Quattro 2C5
시승에 눈이 팔려 사진을 못찍었네요ㅠㅠ 사진은 출고대기 중인 차와 울트라비니군님 유튜브 중 일부화면을 캡쳐하여 올렸습니다. 저는 gv80과 이트론을 비교 중 이었는데 전기차의 매력에 빠져 어떤분 댓글마냥 시승하고 계약까지 가버렸네요.^^ 1시간가량 시승한 느낌을 먼저 공유 드리고 인수 후 좀 타보고 다시 시승 올릴 기회를 가질게요. 참고로 저는 차알




포르쉐 911 Carrera 4S
저 같은 사람이 감히 평가 할 수 없는 팔방미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강하지만 편안하고.. 스포티한 배기음을 가지고 있지만 조용하고.. 고급스럽지만 범접하지 못할 것 같은 이질감은 없고.. 빠르게 와인딩을 즐길수도 있고, 강한 직발도 누릴 수 있고.. 외모마저도 더 세련된 라인을 보유하게 됐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구형에 비해 몇 단계 더 편해져






페라리 Roma V8
역시나 로마는 남자가 꿈꿀만한 드림카가 될 자격이 충분히 있다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일단 대기 예약을...^^;;;; BUT!! 대기 기간이 문제가 아니고.. 출고 가능성이 반반 이라더군요....ㅋ) 다만 핸들에 적용된 터치 방식의 스위치 중 일부는 개선을 해줘야 할 것으로 느꼈으며.. 조만간 해주리라 믿습니다~~^^ 또한 제 M5는 이 대단한 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