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시승후기
3.5

현대 코나 가솔린 1.6 터보 인스퍼레이션 2WD

GoFoward

Lv 102

23.03.12

view_cnt

1,510

프로모션가
프로모션가

3,440

현대 코나 23년식

가솔린 1.6 터보 인스퍼레이션 2WD

3,120만원
코나
총점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3.5

개인적인 우려 보단 만족 스럽습니다. 가속성능이나 가속감, 주행감, 브레이킹감에서는 만족했습니다. 다만 1.6 에서의 한계는 확실히 느껴지는 성능이었으며, 특히나 외관 디자인에서는 호불호는 확실히 있을 듯 합니다. 내부 공간감은 확실히 잘 뽑아낸 느낌입니다. SUV 특유의 헤드룸 여유는 확실히 있으나, 상대적으로 트렁크 공간은 작게 나와서 크기에 비해 짐을 싣는 용도로는 아쉬웠습니다. 무엇보다 2000만원대 후반 정도였으면 참 가성비로 최상을 보여줬을거 같은데 3000만원 중후반이 되버려서 조금 아쉽습니다.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성능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가속성능은 참 좋습니다. 살짝 밟았는데도 120까지 금방 치고 올라갑니다. 1.6 터보 임에도 전기차 급의 가속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만 역시나 터보 모델이어서 그런가 엑셀에 발을 땐 후 재가속시에는 터보렉과 함께 굼뜨게 가속이 되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 자연흡기 모델에서는 그런부분은 없지않을까 기대해봅니다. 한가지 좋은점은 벤츠에서 느낄 수 있는 저속에서의 터보렉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1단 -> 2단 으로 넘어가는 터보렉은 크게 없습니다. 처음 시동을 걸고 출발시, 혹은 ISG 시동 꺼진후 출발 시 초반 엔진 소음은 꽤나 큽니다. 그리고 엔진음이 왠지 이질적입니다. 살짝 갈갈 거리는 소리도 들립니다. 40/50 속도 이후에는 RPM도 안정적이도 변속 충격이나 변속 소음, 엔진음도 없이 생각보다 조용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조용해서 저와 동승자 둘다 깜짝 놀랐습니다. 생각보다 풍절음, 노면 소음은 잘 잡은 느낌입니다. 다만 노면은 많이 읽습니다. G80이나 5시리즈, 혹은 같은 차급인 GLA와 비교해봐도 노면은 많이 읽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차 기준으로 노면을 크게 읽는..덜컹거리는 서스 순서로 보자면 폴스타>코나>CLA 가 될것 같습니다. 의아하게도 CLA가 가장 덜 덜컹거리고 편안한 차가 되버리네요 주행감도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위에 적었듯이 특정 단수와 속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상당히 부드러운 주행감을 느낄 수 가 있습니다. 소형 SUV 급임에도 고속안정감은 꽤나 좋습니다. 120까지 밟아 봤을때 흔들리거나 120의 속도감을 느낄 수 없어서 (느낄수 없는게 안정적이라는 말) 고속 주행에서의 발란스를 잘 잡았다 싶습니다. 물론, 고속에서 직선 도로 이기에 고속 코너링은 느껴 보지 못했습니다. 저속에서 유턴을 해봤을때의 짐작으로 코너링 시에는 언더스티어 보다는 오버스티어 경향이 강한 느낌입니다. 유턴시에 느꼈던건 속칭 뒤가 털리는 느낌은 없었는데 오히려 의도한바 보다 안쪽으로 더 코너가 돌아갔습니다. 그런걸로 볼때 오버스티어 경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디자인
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star_gray

2

외관은 요즘 현대차 패밀리룩을 적용 하였습니다. 저는 항상 그렇게 부릅니다. "X-men 의 사이클롭스다!!!" 호불호가 상당한 디자인입니다. 스타리아 로 부터 시작된 패밀리 룩이 그렌다이저를 거쳐 신형 코타에 이르러 완성은 아니고....그냥 이르렀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게 봅니다만 그릴부와 함께 보면 마치 펜싱 헤드기어 나 철가면이 생각이 나서 좀 답답해 보입니다.(특히나 그렌다이저) 인테리어는 깔끔합니다. 저는 센터콘솔이 높은걸 선호하는데 너무 낮아서 그부분은 조금 힘들었고, 현대기아차 특유의 원터치 메뉴 접근성은 참 좋았습니다. 물리 버튼으로 바로 메뉴를 넘어갈 수 있는게 편했습니다. 핸들의 그립감이 얇은게 조금 아쉬웠으며 전체적인 소재는 차 가격 값에는 못미치는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만 차급을 생각한다면 딱 그 차급의 인테리어 였습니다. 운전석, 조수석의 공간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폭도, 길이도 적당했으며 SUV 특유의 헤드룸 공간도 좋았고 무엇보다도 SUV 이다 보니, 무릎과 허벅지의 각도가 90도 정도로 되어 상당히 운전하는 자세가 편안했습니다. SUV 임에도 트렁크는 꽤나 작아서 GLA나 EQA 보다도 작게 느껴졌습니다. SUV는 아무래도 짐에 대한..공간감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데요, 기존 코나보다 크기도 커지고 투싼 급으로 디자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트렁크는 기존 코나 정도, 혹은 느낌상 더 작게 느껴 져서 아쉬웠습니다.

옵션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

3

저는 1.6 인스퍼레이션으로 기본적인 옵션들은 다 갖추고 있었는데요 빌트인캠은 사실 플레이 해보지 못해서 모르겠고 제가 별4개를 준 이유는 보스 사운드 시스템 임에도 사운드는 제 폴스타 보스 보다 못하다 느껴 졌습니다. 물론 이퀄을 만지고 하면 또 달라 지겠습니다만 저는 쨍한 느낌을 참 좋아하는대 (해상력이라고 하죠) 좀 둔탁한 음색과 음질이 느껴져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 외 나머지 옵션은 현기차 답게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깜빡이 를 키면 계기판에 카메라가 뜬다던가 어라운드뷰도 잘 작동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ACC 운용시, 차선유지 장치가 저는 왠지 불안했습니다. 원래 현기차는 차선유지가 타사 대비 안정적이라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별로 어려운 길도 아니었고, 크게 곡선이 많은 길도 아니었으나, 차선유지가 불안했습니다. 차선을 벗어나려는 경우가 많았고, 가운데 보다는 한쪽으로 계속 움직이려는 느낌. 물론 크루즈는 제가 사용 또는 조작 미숙 일 수 있으나 좀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계기판의 UI가 참 아쉽습니다. 다른 화면으로 제가 넘겨보려 했는데 안넘어가는걸로 봐선 제가 조작 미숙이거나, 원래 디자인이 그러거나.... 센터 디스플레이의 UI는 참 깔끔하고 좋은데 계기판의 디자인은 참으로 허전합니다. 뭔가 있어보이지도 않구요. 그리고 순정 네비 조작법이 좀 어렵네요. 목적지를 어떻게 입력해야 할지 찾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티맵만 써서 그런가.....뭔가 어렵네요

연비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

5

연비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공식으로는 복합 11.2~13.6 Km/l 인데 120 까지도 속도 올려보고 막 달리고 급가속, 급감속 다 해봤는데 연비가 13~14 정도가 찍혔습니다. 무엇보다 주유계기판이 크게 떨어지지 않아서 (물론 약 30Km 정도 운행해본것이지만) 연비는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댓글

11

탈퇴자

Lv 26
23.03.12

핸들 마크 없는거 진짜 선넘네요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1

GoFoward

Lv 102
작성자
23.03.12

요즘 현대는 다 없애는거 같더라구요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회색 버스 939

Lv 61
23.03.12

저번 코나보다 엄청나게 발전한거 같네요 다만 가격도 그만큼 올라서 아쉽네요 한번 타보고 싶네요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1

GoFoward

Lv 102
작성자
23.03.12

아무래도 몇년이 지난거니 전체적으로는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초크미

Lv 110
23.03.12

이야..이런 디테일한 시승기. 잘봤습니다! 오버가 잘나면..오호라...드리프트 가능한가요?ㅎㅎ 급 코나N이 타보고 싶네요^^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1

GoFoward

Lv 102
작성자
23.03.12

일반 공도 유턴이라 드리프트 까진 모르겠으나 써킷등에선 가능할거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은색차만탄다

Lv 38
23.03.13

인테리어 너무 좋은데요~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1

GoFoward

Lv 102
작성자
23.03.13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깔끔하더라구요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동탄 현마허

Lv 96
23.03.29

오오 코나 실내 미쳤네요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HOT
시승후기
3.3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훌륭한 디자인, 살짝 애매한 성능, 나사빠진 가성비. 높은 성능을 기반으로 장거리를 빠르고 편안하게 달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그랜드 투어러(GT)를 표방하면서도, 적은 용량의 팩을 탑재해 주행거리가 짧다는 모순된 DNA를 가진 차량. 아우디를 사랑하고, 실내 디자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며, 그 무엇보다 외관 디자인이 중요한 사람, 내연기관 세컨카가

thumbnail
WolfAmongUs|23.03.10
like-count4
commnet-count9
view-count3,597
23.03.10
시승후기
4.3

미니 클럽맨 쿠퍼 T1

생각보다 편안했던 승차감(?) 입니다. 주변에서 백 번 듣는 것 보다 한 번 타보는게 낫다고 하셔서 와이프 차로 고민하면서 타봤는데 앞에 JCW를 타보고 탔더니... 몰랑한 서스 느낌이네요😂 320i msp 타고 있는데 물론 제 차보다 말랑하진 않지만 탄탄하면서도 적당한 부드러움, 좋은 반응 속도와 키가 크지 않은 저와 와이프가 타기엔 괜찮은 공간(키

thumbnail
째드래곤|23.03.06
like-count4
commnet-count4
view-count1,200
23.03.06
시승후기
3.8

테슬라 모델 3 RWD

글로 접하기보단 한번쯤 시승해보고 판단할차. 유일무이한 브랜드와 극적으로 갈리는 대중평. 롱레인지 주문중단이라 아쉬운 선택지. 최근연달아 나오는 각종 오토파일럿 사고. 아쉬운 가격변동정책. 3월이후 보조금 지급 여부 미지수 (북미) 국내 롱레 5990, 보조금 풀 가능할때 시승하고 주문했다가, 당시 출고지연, 용도, 국내도로상황에 ev6가 낫다고 느껴 변경

thumbnail
cptjj|23.02.22
like-count8
commnet-count8
view-count1,751
23.02.22
시승후기
4.5

아우디 Q4 e-트론 40 프리미엄

이번에 제주도에서 Q4 E트론 렌트 해보았습니다 수입 전기차는 첫경험인데 꽤나 신선했습니다 외관도 이쁘고 여러 편의장비가 있어서 좋았고 특히 매트릭스LED는 저에게 매우 큰 매력으로 다가왔어요 역시 조명회사 다웠구요... 아쉬운점은 대기업인 SK렌터카인데 타이어상태가 영 별로였습니다ㅠㅠ;; 다 닳아있었어요 찾아보니 200마력의 후륜이라네요. 아주 잘나가

thumbnail
이효리겟차|23.02.08
like-count6
commnet-count4
view-count1,810
23.02.08
시승후기
4.5

폴스타 Polestar 2 Long Range Single Motor

겟차에서 시승이벤트 한다는 글을 보고 저도 궁금하여 시승하고 왔습니다. 싱글모터 풀옵 기준 6,700인데 서울시 보조금 700 받으면약 6천 정도 되더라구요. id4랑 비교하면서 타봤는데 가격을 생각하니 폭바 쪽으로... 근데 폭바는 기약없는데 폴스타는 2~3개월이면 나온다하니 빠른 출고 원하시는 분들은 고려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올린즈 서스에 브렘보 브

thumbnail
고꼬댁|23.01.16
like-count7
commnet-count12
view-count1,679
23.01.16
HOT
시승후기
5

BMW i7 i7 xDrive 60 Design Pure Excellence_Exe PKG

훌륭하나 이 돈을 주고 차를 바꿔야되나라는 생각은... 좀만 싸게 나왔으면 좋으련만... 딜러분이 무게가 iX보다 더 나간다고 했는데, 스포츠모드로 해놓고 악셀 밟았을때 iX가 더 치고 나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다만 세부세팅을 바꾸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여튼 주행하는 재미는 iX가 낫습니다. 운전석 승차감은 iX와 i7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뒷좌

thumbnail
을사마|23.01.15
like-count12
commnet-count10
view-count2,673
23.01.15
HOT
시승후기
4

폴스타 Polestar 2 Long Range Dual Motor (상품성개선)

자차로 ev6 후륜타고 제주도에서 3일동안 아이오닉5 4wd운행 후 폴스타2 듀얼모터 시승했는데 ev6에 사륜 넣지 않은건 전혀 후회하지 않았지만 폴스타 듀얼모터 성능은 탐나더라구요…뒷자리 공간과 hud부재 컵홀더 문제를 제외하면 완벽하지 않은가 싶네요. 지금 폴스타 시승하면 스타벅스 1만원 기프트카드 줍니다! 신청하세요! 408마력 67토크에서 느껴지는

thumbnail
톨톨톨톨|23.01.11
like-count10
commnet-count20
view-count2,152
23.01.11
HOT
시승후기
3.5

포르쉐 Cayenne Coupe Cayenne Coupe Platinum Editon

포르쉐 카이엔 PE 쿠페 계약 후 시승하고 왔습니다. 벤츠cls450 4년째 보유중이라 기변하고 싶은데.. 벤츠는 1억부터 포르쉐는 2억부터라는 말이 실감이 나네요. 카이엔 쿱 기준 우리나라에 월100~200대 배정으로 3400명이 대기중이라니 FM대로라면 2년은 기본이겠죠? 그래도 올해 쿼터 배정부터는 페리라니 기다려봐야죠?ㅎㅎㄷ(마지막 사진은 cls 실

thumbnail
후라이드후라이|23.01.03
like-count6
commnet-count8
view-count2,588
23.01.03
HOT
시승후기
4

기아 Stinger 2.5 가솔린 터보 마스터즈 2WD

스팅어 총평 좀 밟고 싶다 하시면 무조건 3.3 가세요 저도 처음에 스팅어를 고려했을 때 연비 자동차세 이런 걸 고려를 했었는데 3.3이랑 정말 연비 별 차이 없네요 단점은 크기에 비해 부족한 트렁크 별로 체감이 안오는 전자제어 서스펜션 순정 패드 기준 밀리는 브레이크 .. 한숨만 나오는 혼커버 멍청한 미션 제차만 그런 지는 몰르겠는데 이번년 7.7일 출고

thumbnail
kek|22.12.18
like-count9
commnet-count8
view-count2,056
22.12.18
HOT
시승후기
5

아우디 A7 55 TFSI Quattro Premium

세상에서 젤 예쁜 차라고 생각했던 차를 마침내 구매하게 되었네요^^ 340마력은 저한테는 충분한 마력이라 생각합니다. 이 이상 고마력은 무서울거 같아요 편하고 조용하게 가속되는데 금방 리밋 속도까지 올라가네요. 생긴건 불편하고 빠르게 생겼지만 승차감은 얆전하고 편안합니다. 제 눈에는 페라리 부럽지 않은 날씬한 세단. 재고중 고른 색상이라 은색차를 못고른

thumbnail
은색차만탄다|22.12.12
like-count11
commnet-count21
view-count3,197
22.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