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시승후기
3.8

현대 코나 가솔린 1.6 터보 인스퍼레이션 2WD

썸씽wrong

Lv 63

23.04.22

view_cnt

1,426

프로모션가
프로모션가

3,450

현대 코나 23년식

가솔린 1.6 터보 인스퍼레이션 2WD

3,120만원
코나
총점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3.8

(참고로 최근 업로드한 트랙스와 비교 시승 느낌으로 작성했습니다. 제가 쓴 글과 비교해서 보시면 두 차종 놓고 구매 고민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나.. 역시 현기차는 대한민국 시장 독과점 브랜드답게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너무 잘 알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1.6/2륜/인스퍼레이션 + 옵션 몇개 넣으면 3300이 넘어버리는 가성비는 개나줘버린 가격 정책이지만 현대라서 가능한 배짱이 아닐지.. 소형 SUV에서 3천 넘게 소비하는 건 미친 짓이라고 여기는 사람들이 많으니 트랙스의 돌풍이 있는 것이 아닌가ㅎㅎ (르쌍쉐 화이팅!!) 사실 일반 대중의 입장에서는 특히 시각적으로.. 그리고 1차적으로 체감되는 영역에서는 모든 면에서 코나가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더 좋은 차라고 할 순 없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라는 것이 요즘은 어떤 의미에서는 패션 아이템이 되기도 하고 악세서리, 취미 등으로 확대되어 소비되고 있지만 안전한 이동수단으로서의 역할보다 중요한건 없기에!!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성능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1.6터보 198마력 / 27토크 트랙스 1.2 로 가속을 할 땐 "어라? 1.2 치고 나쁘지 않은데?!" 였다면 코나의 1.6터보는 "와.. 1.2랑 차이가 어마어마하네... 진짜 잘 나간다.." 정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D컷 핸들은 아니지만 뭔가 정확한 원형이 아닌 모양이 상당히 그립감이 있고 핸들링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브레이크가 살짝 밀리는 느낌의 트랙스에 비해 코나가 좀 더 기민한 느낌이었습니다.

디자인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

3

디자인은 제 개인 취향은 트랙스가 더 이쁩니다. 코나의 로보캅 룩은 아직도 적응이 안되는 느낌이고 전 후, 1줄 디자인을 끼워 맞추듯 억지로 넣은 느낌도 많이 있고 기본 디자인인 휀더의 애매하고 칙칙한 컬러의 플라스틱으로 인한 투톤은 너무 너무 별로입니다. N line 디자인 선택시 휀더도 같은 톤으로 바뀝니다. 하지만 이 옵션은 인스퍼레이션에서만 선택할 수 있고 110만원 추가됩니다 -_- 투톤은 130만원 트랙스의 뒷모습이 좀 아쉽다 하더라도 트랙스의 쿠페 느낌의 긴 오버행과 전면 디자인 덕에 트랙스가 훨씬 이쁘게 보입니다. 대신!! 실내 디자인은 역시 코나가 깔끔하고 이쁘네요.. 장난감 같은 트랙스의 클러스터에 비해 코나가 더 좋아보이구요.

옵션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모든 옵션 반자율, 서라운드뷰, 디지털키, 주차보조 등 당연히 옵션질의 대마왕인 현대의 압승이지만 기본 디스플레이는 무선 안드오토/애플카플을 지원하면서 왜 100만원씩이나 업그레이드 하는 디스플레이는 유선만 지원하는지 현기 개발진에게 진심으로 물어보고 싶습니다. (G90조차도 유선) 그런데 디스플레이 옵션을 안 넣으면 서라운드뷰 기능을 넣을 수가 없습니다.

연비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연비는 얼마 전 모터그래프 권지용 기자님께서 비교 시승해주신 것이 있었는데 퍼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자유로 시속 90~100km 정속주행 기준 코나 16~18 트랙스 19~20 XM3 23~25 나왔습니다. 시내는 교통상황이 다 제각각이라 평가가 어려웠는데 대략 코나 10~13 / 트랙스 11~13/XM3 18~20 정도 됩니다

댓글

5

굴렁쇠

Lv 28
23.04.22

코나...디자인이나 옵션보면 좋아요...진짜 큰 단점인 가격만 뺀다면요...ㅠㅠ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1

썸씽wrong

Lv 63
작성자
23.04.22

코나풀옵이.. K8 깡통보다 비싸다는...ㅠㅠ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여드름

Lv 92
23.04.22

상세 후기 잙 읽었어요 아버 님은 코나 트랙스 어떤차 하실건가요 ? 전 차에 머무는 시간이 길다면 코나 세컨카나 차를 많이 이용 안한다면 트랙스 할 것 같아요 ㅋㅋ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1

썸씽wrong

Lv 63
작성자
23.04.22

사실 아내 차로 고민 중인 두 차인데요, 코나의 비본질적인 부분에서의 앞서는 요소들이 정말 어렵게 하더라고요ㅎㅎ 제가 종종 타고 다닐 생각을 하니 그 잠깐의 시간은 코나가 더 재미있을 것 같고, 담백하게 단순 이동수단으로만 생각한다면 트랙스가 합리적인 소비 같구요... 마음은 코나에 좀 더 기울었습니다만.. 액티브투어러 가솔린 모델 출시 소식에 보태가 시전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ㅎ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0

동탄 현마허

Lv 96
23.04.25

두 차종 중 고민이 많이 되겠어요 ㅜㅜ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HOT
시승후기
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오랜만의 시승기입니다. 시승했던 차량은 가장 상위트림인 RS(2739만원) 19인치 휠은 이 차에 투머치라는 생각이 들고 18인치인 ACTIV(2681만원) 트림이 가장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실제로 지금 계약시 5~6개월 정도 소요된다고 하고 반도체 이슈가 끝난 지금 반년 걸린다고 하면 대단한 인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ㅎㅎ 경쟁 차량인 현대 코나가

thumbnail
썸씽wrong|23.04.19
like-count14
commnet-count14
view-count4,111
23.04.19
HOT
시승후기
4.5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쉐보레 기흥전시장에 시승차 들오자마자 1호로 시승하고 욌습니다 시승해보니 정말 탐나네요 가격대비 1.2리타 가솔린이라고 해도 이정도면 출퇴근 차량 또는 왠만한 장거리로도 그리고 아이 한명의 패밀리카로도 정말 손색이 없을것 같습니다 여타 차들 시승에서 뒷자리 탄 와이프가 뒷자리 괜찮다 한 차들이 거의 없었는데 트랙스는 뒷좌석 좋다그러네요 1.2라고 생각하고

thumbnail
GoFoward|23.04.09
like-count18
commnet-count24
view-count3,965
23.04.09
시승후기
4

미니 컨버터블 쿠퍼 S 클래식 T1

조금 늦은 시승후기입니다. 정말 궁금했던 미니를 드디어… 역시 가성비 뚜따👍👍👍 시승하며 느껴진 단점들(찌그덕소리, 터널에서의 놀라운 소음 등)이 뚜껑 따는 순간 싸악 사라집니다. 결론은 쿠퍼S도 충분하다.. 하지만 JCW는 얼마나 재미질까? ㅋ 미니병은 미니로 치유한다는 말이 이해되었고, 꼭 기추하고 말겠다라는 다짐을 하게된 시승이었습니다.

thumbnail
FAITH YJ|23.03.26
like-count6
commnet-count12
view-count1,424
23.03.26
시승후기
4.5

BMW 5시리즈 523d 럭셔리

누가 또 범퍼를 긁어서 렌트차로 받은차입니다 ㅎㅎ E세그먼트 산다면 저도 5시리즈 생각할것같아요 ㅎㅎ차가 편안하고 고급진느낌도 있구요 ㅎㅎㅎㅎ i4 를 타다가 타서 그런지 조금 답답한 느낌 이었지만..!! 실생활에서는 부족함없이 탈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너무너무 좋아요!! 멋지고 깔끔하고 고급지네여~!~! 반자율도 좋구요!! 다만 어라운드뷰가 없는게 조

thumbnail
갠옴스키|23.03.18
like-count6
commnet-count6
view-count1,613
23.03.18
시승후기
3.5

현대 코나 가솔린 1.6 터보 인스퍼레이션 2WD

개인적인 우려 보단 만족 스럽습니다. 가속성능이나 가속감, 주행감, 브레이킹감에서는 만족했습니다. 다만 1.6 에서의 한계는 확실히 느껴지는 성능이었으며, 특히나 외관 디자인에서는 호불호는 확실히 있을 듯 합니다. 내부 공간감은 확실히 잘 뽑아낸 느낌입니다. SUV 특유의 헤드룸 여유는 확실히 있으나, 상대적으로 트렁크 공간은 작게 나와서 크기에 비해 짐을

thumbnail
GoFoward|23.03.12
like-count4
commnet-count11
view-count1,509
23.03.12
HOT
시승후기
3.3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훌륭한 디자인, 살짝 애매한 성능, 나사빠진 가성비. 높은 성능을 기반으로 장거리를 빠르고 편안하게 달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그랜드 투어러(GT)를 표방하면서도, 적은 용량의 팩을 탑재해 주행거리가 짧다는 모순된 DNA를 가진 차량. 아우디를 사랑하고, 실내 디자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며, 그 무엇보다 외관 디자인이 중요한 사람, 내연기관 세컨카가

thumbnail
WolfAmongUs|23.03.10
like-count4
commnet-count9
view-count3,597
23.03.10
시승후기
4.3

미니 클럽맨 쿠퍼 T1

생각보다 편안했던 승차감(?) 입니다. 주변에서 백 번 듣는 것 보다 한 번 타보는게 낫다고 하셔서 와이프 차로 고민하면서 타봤는데 앞에 JCW를 타보고 탔더니... 몰랑한 서스 느낌이네요😂 320i msp 타고 있는데 물론 제 차보다 말랑하진 않지만 탄탄하면서도 적당한 부드러움, 좋은 반응 속도와 키가 크지 않은 저와 와이프가 타기엔 괜찮은 공간(키

thumbnail
째드래곤|23.03.06
like-count4
commnet-count4
view-count1,200
23.03.06
시승후기
3.8

테슬라 모델 3 RWD

글로 접하기보단 한번쯤 시승해보고 판단할차. 유일무이한 브랜드와 극적으로 갈리는 대중평. 롱레인지 주문중단이라 아쉬운 선택지. 최근연달아 나오는 각종 오토파일럿 사고. 아쉬운 가격변동정책. 3월이후 보조금 지급 여부 미지수 (북미) 국내 롱레 5990, 보조금 풀 가능할때 시승하고 주문했다가, 당시 출고지연, 용도, 국내도로상황에 ev6가 낫다고 느껴 변경

thumbnail
cptjj|23.02.22
like-count8
commnet-count8
view-count1,751
23.02.22
시승후기
4.5

아우디 Q4 e-트론 40 프리미엄

이번에 제주도에서 Q4 E트론 렌트 해보았습니다 수입 전기차는 첫경험인데 꽤나 신선했습니다 외관도 이쁘고 여러 편의장비가 있어서 좋았고 특히 매트릭스LED는 저에게 매우 큰 매력으로 다가왔어요 역시 조명회사 다웠구요... 아쉬운점은 대기업인 SK렌터카인데 타이어상태가 영 별로였습니다ㅠㅠ;; 다 닳아있었어요 찾아보니 200마력의 후륜이라네요. 아주 잘나가

thumbnail
이효리겟차|23.02.08
like-count6
commnet-count4
view-count1,810
23.02.08
시승후기
4.5

폴스타 Polestar 2 Long Range Single Motor

겟차에서 시승이벤트 한다는 글을 보고 저도 궁금하여 시승하고 왔습니다. 싱글모터 풀옵 기준 6,700인데 서울시 보조금 700 받으면약 6천 정도 되더라구요. id4랑 비교하면서 타봤는데 가격을 생각하니 폭바 쪽으로... 근데 폭바는 기약없는데 폴스타는 2~3개월이면 나온다하니 빠른 출고 원하시는 분들은 고려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올린즈 서스에 브렘보 브

thumbnail
고꼬댁|23.01.16
like-count7
commnet-count12
view-count1,679
23.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