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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휴가철 코로나 재유행..대표 숙소앱 환불정책 비교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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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Lv 116
조회 수1,093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둔 가운데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현실화되면서, 여행 앱들도 숙소 환불·취소 관련 규정을 유연하게 적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야놀자는 코로나19 확진자에 한해 증빙 서류 제출 시 환불이 가능하도록 모텔·호텔·펜션 등 제휴점과 최대한 조율하며, 협의 불발 시에는 회사 차원에서 최대한 환불 처리를 진행한다. 여기어때는 사전 동의 한 숙박 업체 대상으로 체크인 하루 전 100% 환불을 진행하고 있으며, 법정 감염병의 경우 진단확인서를 보내면 확인 후 예약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해준다. 다만 제휴점에 환불을 강제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 휴가철 코로나19 본격 재유행...'환불 용이성' 업체 결정 요소 떠올라 8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주춤했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다시 급증하는 모양새다. 지난 18일 확진자 수가 7만3천명 대를 돌파한 이후 7만 명 대를 유지하다가, 21일 6만 8천명 대를 기록했다. 방역 당국은 다음 달 중순에서 말까지 하루 평균 확진 규모가 정점에 달해 20만 명 이상, 최대 28만 명까지 나올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 코로나19 재유행 본격화로, 숙소 앱의 ‘환불 용이성’이 이용자 선택을 가르는 주요 요소가 될 전망이다.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 ‘2022 트래블 커머스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소비자 10명 중 3명 이상은 여행 업체를 고를 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환불 용이성’이라고 답했다. 환불 용이성은 긍정적인 리뷰(63%), 특가상품(37%)에 이은 고려 요소로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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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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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Lv 103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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