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하고 각진 몸체' 기아 EV9 독일서 포착


GoFoward
22.07.28

658

'거대하고 각진 몸체' 기아 EV9 독일서 포착
댓글
0
경량 전기 스포츠카 등장? 알핀 A110 E-테르니테 콘셉트 공개
지난 21일(현지시간), 르노그룹의 스포츠카 제조사 알핀(Alpine)이 ‘2022 프렌치 포뮬러 1 그랑프리(2022 French Formula 1 Grand Prix)’에서 A110 E-테르니테(E-ternité)를 공개했다. A110을 밑바탕 삼은 전기 스포츠카 콘셉트로 A110 출시 60주년을 기념하고, 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날 알핀의 미래를 제시하기





테슬라 "앞으로 내비게이션 쓰려면 돈 내!"
초연결 시대는 자동차도 ‘구독’이라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냈다. BMW는 시트 열선 등 일부 기능에 월 이용료를 부과했고, 소비자들은 반감을 표출했다. 또 폭스바겐도 구독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기술을 구상 중이다. 이런 상황에서 지금까지 내비게이션을 무료 제공했던 테슬라는 이달 20일 이후 주문한 차량에 대해 내비게이션 구독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차량





아우디, 전기차부터 SUV·세단까지 고성능 풀 라인업 장착
퍼포먼스'는 아우디의 진보적인 미래 구현에 필수적인 요소로 꼽힌다. 아우디는 수 년 동안의 모터스포츠 경험으로부터 얻은 독보적인 기술, 스포티함 혁신적인 디자인을 강조하며 끊임없이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를 실현하고 있다.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아우디의 이 같은 진심은 다양한 라인업에서 그대로 증명된다





[시승기] 벤츠 EQB 전기 SUV "생각보다 멀리 가네?"
메르세데스-벤츠 EQB는 운전하기 편안하고 쾌적하다. 주행거리가 조금만 더 올라간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받을 수 있는 전기 SUV다. 국내서 복합 주행거리 313㎞를 인증받은 벤츠 EQB를 1박2일간 도심 구간에서 시승했다. 도심 시승시 주행질감과 100% 충전 시 클러스터에 표기된 주행 가능거리 표기를 파악하기 위한 목적이다.





中 베이징시, 주유소 EV 충전 및 배터리 교환소로 전환..2025년 70만 곳 목표
중국 최대 도시 베이징시가 도심 주유소를 전기차 충전 및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는 시설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베이지징시는 이를 통해 오는 2025년 전기차 충전소를 70만 개로 늘리고 310여 곳에는 배터리 교환 설비를 갖출 예정이다. 베이징시 도시관리위원회(Beijing Municipal Commission of Urban Management)가





[정우덕 칼럼] 회생제동..주행 중 전기차의 '울컥거림' 줄이려면..
전기차에 탑재된 전기모터는 동력을 만들어내는 발전기의 역할을 모두 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주행하기 위해 전기를 보내면 운동에너지를 만들어내지만, 전기 에너지를 공급하지 않고 운동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를 만들어내도록 할 수도 있다. 발전기 상태에서 운동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회수(회생)되면 그만큼 회전이 느려지므로 브레이크를 밟는(제동) 것처럼 차가 속





3년 안에 테슬라 잡겠다..GM 얼티엄 전기차 라인업
GM 메리바라 회장은 지난 18일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앞세워 3년 안에 테슬라를 잡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현재 GM이 판매 중인 전기차는 볼트 EV와 볼트 EUV가 전부다. 내년부터 다양한 전기차 출시가 예고된 상태다. 국내도 10종의 수입 전기차를 들여올 계획이다. 현재 전기차 시장 선두는 단연 테슬라다. 많은 자동





미니 에이스맨 콘셉트카 공개, 동글동글 귀여운 전기차
미니는 에이스맨(Aceman) 콘셉트카를 2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에이스맨 콘셉트카는 미니 쿠퍼와 컨트리맨 사이의 새로운 크로스오버로 브랜드 최신 전기차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특히 실내 대시보드에 다양한 정보를 투영할 수 있다. 향후 양산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오토저널] 국내 전기자동차 보조금 산출방식 규정
우리나라는 전세계적인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2050년 탄소중립 선언을 하고, 2030년 NDC 목표 상향 후 수송, 폐기물, 흡수원 등 각 부문별 로드맵을 수립중에 있다. 수송 분야에서의 대표적인 온실가스 저감 정책이 전기자동차 등의 무공해자동차 보급이다. 2021년까지 전기차는 23.8만대가 보급되었고 이는 전체 등록대수의 0.9% 수준이나 보조





전고체 배터리, 탄소 발자국 24% 더 줄일 수 있다.
전고체 배터리가 이미 감소하고 있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탄소 발자국을 24% 더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원자재 수명 주기 분석 전문 회사인 Minviro의 Transport & Environment(T&E)가 의뢰한 연구 결과로 새로운 고체 상태 기술을 현재 배터리 화학과 비교한 것이라고 한다. 이 분석은 개발 중인 가장 유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