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형 기자의 일편車심]유럽이 전기차 속도조절 나서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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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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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형 기자의 일편車심]유럽이 전기차 속도조절 나서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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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배터리 업계, 서로 “차 팔아도 남는 게 없다
지난달 21일(현지 시각) 중국 쓰촨성 이빈에서 열린 ‘2022 세계 배터리 콘퍼런스’. 이 자리에선 전기차업체와 배터리업체 최고 경영진이 설전을 벌이는 이례적 상황이 벌어졌다. 이날 기조연설자로





전기차 오너에 딱…삼성카드 '삼성 iD EV 카드', 충전요금 최대 70% 할인
삼성카드는 전기차 충전요금을 최대 70% 할인받을 수 있는 '삼성 iD EV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전기차 충전요금 50% 할인이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되





美전기차 세금혜택 '한국車 전멸'...현대차‧기아 '낀 신세'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제정에 따라 전기차 세액공제가 변경되면서 한국 자동차 업체들이 혜택 대상에서 제외됐다.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상승세를 달리던 현대차·기아의 영업 환경이 악화되면





스마트폰·전기차 등 기술역전 노리는 中… “韓, 반도체 하나 남았다”
중국과의 수교는 우리 경제성장의 큰 동력이 됐다. 하지만 최근 30년 만의 첫 3개월 연속 대중 무역수지 적자라는 지표가 보여 주듯 ‘중국=수출 텃밭’이라는 공식은 이제 옛말이 됐다. 중국이 막강한





266회_기상 전망과 폭우 피해 예방법
266회_기상 전망과 폭우 피해 예방법 Q. 중부지방 역대급 폭우 발생? 폭이 좁은 정체전선 상공에 오래 머물었기 때문 시간당 강우량 141.5mm 115년 만에 많아 서울 469.5mm 경기 여





삼성SDI·LG엔솔·SK온 등 전고체 로드맵 속속 공개..‘상용화 박차
현재 국내에서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에 가장 가까이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은 곳은 삼성SDI(006400)입니다. 올해 3월 LG에너지솔루션(373220), SK온 등 배터리 3사 중 가장 먼저 전고체





K-배터리, 올 상반기 R&D 1조 투입·인원 1500명 확대…"CATL 넘는다"
전기차 성장 속도에 맞춰 국내 배터리 3사의 연구개발(R&D)과 인력 채용도 속도를 냈다. 19일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SK온·삼성SDI 등 3사의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연





푸조·DS, 주행거리 향상 전기차 3종 출시… 가격 4900만~5790만원
주행 가능거리를 개선한 2022년식 푸조 e-208과 e-2008 SUV, DS 3 크로스백 E-텐스 등 전기차 3종을 출시한다. 본격적인 고객 인도 시점은 9월 말이다. 19일 스텔란티스 코리아





중국보다 더한 '아메리카 퍼스트'…생존 기로에 선 韓 전기차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따라 전기차 세액공제를 받는 차종 중 약 78%가 미국 브랜드 모델로 나타났다. 중국을 견제해 전기차·배터리 산업 패권을 쥐겠다는 미국의 '자국 우선주의' 행보에 정작





커지는 전기차 시장…DB손보, 시장 공략
DB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중 전기차 부문에 대해 새로운 특약을 신설하고, 보상 범위를 확대한다. 환경을 생각한다는 의미에서 전기차 보급이 급속도로 늘면서, 선제적으로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를 유인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