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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까미
22.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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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에너지 안 쓰면 거래처 끊긴다”…현실화하는 ‘RE100’ 부담
글로벌 거래처로부터 ‘RE100’ 캠페인에 동참하라고 요구받는 우리 기업이 하나둘 늘어나는 등 RE100 부담이 현실화하고 있다. 국내 제조기업 중 대기업은 28.8%가, 중견기업은 9.5%가 글로





스마트폰 메이커 샤오미, 베이징 현대차서 전기차 합작생산 추진
중국 스마트폰 메이커 샤오미 과기(小米科技)는 전기자동차(EV) 합작 생산과 관련해 베이징 자동차(北京汽車) 집단과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부련망(富聯網) 등이 2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샤오





내연기관 인력 어떻게?"... 전기車 공략 나선 현대차의 고민
전기차 시장의 '퍼스트 무버'를 선언한 현대차그룹이 기존 모델 전동화와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사업에 속도를 내면서 '내연기관 엔지니어 재배치'라는 새로운 고민을 떠안게 됐다. 현대차는 이달





전기차 배터리 핵심 '리튬'…공급난에 사상 최고 폭등
요즘 전기차 업계의 중요한 관심사 중 하나는 리튬이다.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재료인 리튬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전환에 속도를 내면서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수





[박정일 칼럼] 韓서 전기차 못 만들겠다는 GM, 그 씁쓸한 현실
한국GM 노조가 2년 째 한국 공장에 전기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게 배정해달라고 요구하고 있지만, 미국 본사는 묵묵부답이다. 여기에 미국 정부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으로 자국산 배터리를 탑재하지





[사설] 전기차 공장 규모까지 간섭하는 기아 노조, 정상인가
기아가 25년 만에 처음 짓는 국내 공장인 경기 화성 전기차 공장이 노조 반대에 가로막혔다는 소식이다. 회사 측은 연산 10만 대 규모로 건립한 뒤 상황을 봐가며 증설할 계획이었지만, 노조가 처음부





듀유 노 폴스타?
도로 위에 부쩍 보이기 시작한 차가 하나 있다. 스웨덴의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가 내놓은 폴스타 2다. 지난 1월 출시됐는데 1주일 만에 4000대의 사전 계약 판매 대수를 기록했다. 전기차





中 매체 "외국 기업들, 중국에 첨단기술 연구개발센터 설립 열기
중국이 세계 공장, 세계 시장에서 세계혁신중심으로 바뀌면서 많은 첨단과학기술 외국기업이 연구개발센터를 잇따라 세우고 있다고 관영 CCTV가 지난 28일 보도했다. 일본 타이요 잉크는 중국 시장에서





테슬라 공급업체 CATL, 에너지밀도 높이기 위해 신형 배터리 재료 개발
테슬라 공급업체 중국 CATL은 에너지 밀도를 높이기 위해 신형 배터리 재료를 개발하고 있다고 시나닷컴이 2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쩡위췬 CATL 회장은 베이징에서 열린 글로벌 신재생에너지자





재생에너지로 제품 만들어 달라” 대기업 3곳 중 1곳 압박 받는다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체 A사는 미국과 유럽의 완성차 업체로부터 납품 수주 기본조건으로 배터리 제조과정에서 재생에너지를 100% 사용하라는 요구를 받았다. 반도체 제조업체 B사는 글로벌 온실가스 배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