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보조금은 직영센터에 따라 차등지급될거 같은데요



사실 저도 국내 전기차 업체만 밀어주는거 썩 좋아하지는 않습니마다만 이렇게라도 직영 섭센들이 많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국내 차들도 직영이 있고 개인이 파란손 등 붙여서 운영하는곳 있고 쉐보레도 직영이 있고 바로서비스가 있고 한데 수입차들은 사실 직영이란건 거의 전무하다고 봐야죠 대부분이 딜러사들이 운영을 하다보니 정책이나 보증연장 플그램 이런것들도 다 다르고..... 꼼수를 쓴다면야 딱 필요한 갯수만큼만 직영 만들면 되겠으나 그 비용보다 보조금 덜받는겅 택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이참에 직영 센터가 더 많이 들어오고 늘었음 좋겠네요 독삼사도 센터가 수도권에 집중되어있는 상황이고 볼보도 뭐..... 제조사가 책임 질수 있는 센터들이 이참에 (전기차 전용이 아니더래도) 많이 늘었음 좋겠네요(그럴리 없을듯하지만...)
- 전기차
충전하고 나왔는데 주행거리 괜츈하네요 ㅎ
베터리 83% 에 주행가능거리 400키로 ㅎ 하지만 겨울철엔 또 주행하다보면 또 다르게 닳쥬 ㅎㅎ
GoFoward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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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12월 및 4분기. 그리고 22년 출고후 충전기록 정리하며 22년 마무리합니다
12월 충전 기록 결산 10~12월 4분기 충전기록 결산 및 6월 출고부터 지금까지 22년 총 충전 결산 해봤습니다. 우선 10월 부터는 무충 사용 중이라, 집밥은 로밍으로 단가 420원으로 계
GoFoward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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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회생제동 시 브레이크등이 안켜지는 국산 전기차들
국내법 상 액셀에서 발이 완전히 떨어지지 않았을 때는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면 안된다고 되어 있어서... 국산 전기차에서는 회생제동으로 감속되고 있을 때 액셀 패달이 조금이라도 눌려있는 상태면 브레이크
장세진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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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오늘 아침 기준으로 충전하면서 찍었는데요!?
완충되서 나오는 주행 가능거리는 이정도면 양호 한거죠?
동탄 현마허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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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아주 친절하게도 여러곳에서 리콜정보를 알려주네요!?
음...좋긴 하나 이렇게 제 개인인정보는 널리널리 퍼지나 봅니다ㅋㅋㅋㅋ
동탄 현마허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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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폴스타는 무상수리 브레이크패드 개선품이 나왔네요
올해 여름 즈음에 비오고 하면 브레이크가 "텅텅" 거리고 "탈탈탈" 거리는 이슈가 폴스타에는 있었는데요 그때 볼보차브레이크 패드로 교환해주었었습니다. 그런데 그걸로 끝이 아니고 오리지널 폴스타
GoFoward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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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전기차
대략 23년 보조금 방향이 나온듯 하네요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자면 1. 보조금 22년 최대 700만원 --> 23년 최대 680만원 (20만원 줄어듬) : 지방 시비는 어떨지 모르나 대략 비슷한 비율로 줄어듬 2. 보조금
GoFoward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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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전기차
전기료가 기름값을 추월한 유럽..ㄷㄷ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유럽 전기료가 급등했다고 합니다. 때문에 전기차 충전요금도 엄청 올랐다는데요.. 충전요금이 기름값을 추월해버리니 약간은 당황스럽네요..
권지용 기자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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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중고차 개인 거래는 어디에서 하나요?
헤이딜러를 들어가니 말도 안되는 가격이더라구요 개개인간 거래를 하고 싶은데 어디에 오올려올려야 하나요? 첨이라 쩝;;
무지개바람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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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전기차
아 겨울철 주행거리 때문에 은근히 스트레스
모델3 롱레인지 가을에 출고했을 당시 풀 충전에 거의 600km가까이 탔었는데 지금은 400km겨우 타는거 같아요 장거리로 서울-부산 가는데 보통 무충전으로 충분하거든요? 근데 이번엔 가는길에
여드름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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