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 [2C5+PI1]


하얀부엉이
22.12.19

5,069

최종거래가
6,5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45 TFSI 프리미엄 [2C5+PI1]






4점
벤츠 E클래스 AMG Line 초기계약으로 기다리다가, 후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어 비슷한 전륜모델 찾다가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깔끔한 외관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특별이 아쉬울 것 없는 기능들. 전동핸들이 삭제되었으나, 다른 제조사도 다수가 삭제되었기에 인정. 무난한 승차감과 묵직한듯 하면서도 부드러운 핸들링. 적절한 연비와 정숙성. 다만 뒷자석에 키큰 성인이 타니 목받침이 너무 낮고 시트가 불편하여 무리가 있어 -1점 개인적으로 벤츠와 BMW는 추구하는 바가 뚜렷한데 비해 아우디는 뭔가 애매하다는 느낌도 있었습니다만, 시승해보면서 애매하다 = 무난하다 혹은 평균적이다 로 시각이 바뀌었습니다. E클래스와 비교시 아쉬운 부분도 있고, 음.. 이건 괜찮네 싶은 부분도 있고.. 금액이나 출고기간등의 이점도 있어서 E클래스에 대한 아쉬움이 크진 않네요.
![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 [2C5+PI1] 썸네일](https://img.getcha.io/file/11/image_upload/20221219/1671451544rKMzE.jpeg#GQgKDID1d4iYZ3d6dof5jprPqfgV)
![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 [2C5+PI1] 이미지1](https://img.getcha.io/file/11/image_upload/20221219/1671451550vyAIM.jpeg#GQgKDID_umeQpplaeHO_hPlMyPgV)
![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 [2C5+PI1] 이미지2](https://img.getcha.io/file/11/image_upload/20221219/16714515505wUMc.jpeg#GQgODITfmXZ4doiXhohoiICiCPgV)





4점
시승하면서 와이프한테 했던 말입니다. "왜 내 SUV가 경박하게 느껴지지?" 이 급에서 어느정도 모든 차량들이 그렇겠지만, 핸들링에서 무게감있으면서 부드러움이 느껴졌습니다. 평소 가속을 빠르게 하는 편은 아니지만, 네임밸류에 비해 빠르게 치고 올라간다는 느낌이 부족하긴 했습니다. S모드로 바꿀시 확연한 차이가 느껴지기 때문에 성능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후륜에 대한 막연한 공포가 있는데, 전륜모델이라는 점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보유중인 다른 차량이 디젤 DCT 적용 모델로 특정 타이밍에 악셀에서 뗄때 울컥거림이 심합니다. A6는 가솔린 DCT라 못느끼지 않을까 생각했고, 실제 시승때도 그런 현상이 없었는데요. 가끔 약간의 울컥거림이 느껴집니다. 디젤에 비해 크진 않으나, 동승자가 약간의 브레이크를 걸었다고 생각할 수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부분이 아쉬워서 -1점





4점
모든 디자인은 호불호지요. 첫 느낌에서는 E클래스나 BMW 5에 비해서 임팩트가 적지만, 볼수록 고급져 보이는 외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내는 마감이나 재질이 E클래스에 비해 많이 아쉽습니다. 햅틱과 내부조명으로 상쇄한다고 생각 (아니 위안) 을 합니다 .^^;





4점
실내사진은 다른 오너인증으로 충분히 올라왔을거라 생각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 호박등으로 사진 올려봅니다. 전면의 경우 매트릭스 LED가 일체형인 반면, 호박등은 2개의 칸으로 나뉘어진 느낌입니다. 후면의 경우 빨간색으로 일체의 눈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중간에 하얀 점이 찍힙니다. 이로 인해 눈이 작아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확실히 고급짐이 떨어집니다. 아우디의 시그니처라고 볼 수 있는 턴시그널과 웰컴 기능도 빠지게 되기 때문에, 이부분 잘 고민해 보시길 바립니다. 저는 딜러가 "A6 전륜 풀옵션에서 매트릭스LED만 빠진다" 고 설명했고, 당시에 A6에 대해 아는게 없는 상태에서 매트릭스 LED가 뭐냐니깐 앞에 차량 유무에 따라서 전조등의 상향/하향을 자동 조정하는 거라고 하길래, "뒤에 턴 시그널은 살아있죠? 하니, 어우 그럼요 했는데, 출고해서 보니 턴시그널이 없더라구요. 조명회사 차를 샀는데, 조명이 빠졌더라구요.. 계약할때는 상하향 조절기능 하나 빠지고 몇백만원 저렴해서 제일 인기많은 모델이니 어쩌니 해놓고, 출고하고 나서 턴시그널 빠진거 알고, 이 모델이 12월에 재고떨이로 미친듯이 프로모션하는거 알고 한숨만 나오고 있습니다. 11,12월 프로모션가로 구매라도 했으면 이해하는데, 10월말에 출고해서 아우디 시그니처가 빠지고 6580이라니요 .. 약속한 악세서리도 2달이 다되가는데 주지않고, 출고하고 딜러가 연락 한번 온적이 없습니다. 참다 못해서 고객센터에 민원 넣으니깐 그제야 딜러 전화 오구요. 전시장 책임자 통화 요청 4번 넣었는데 전시장에서는 일주일동안 한번도 전화 안옵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은 송도매장은 꼭 다시한번 생각하세요. 솔직히 제 차가 옵션이 이게 맞는지도 모릅니다. 상담때부터 출고 후까지, 단한번도 제 차량 옵션코드를 보고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딜러 잘못 만났구나 싶어서 그때부터 겟차 뒤져보고 이 옵션코드로 짐작하고 있습니다





4점
고속연비가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운행중인 티구안 디젤도 연비가 상당한 편인데, 동일한 루트로 갔을시에 A6가 트립상 비슷한 수치를 냅니다. A6는 아직 실연비를 찍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티구안의 경우는 실제 주유량 찍어보면 트립이랑 거의 차이가 없거든요. 개인적으로 고민하다가 그냥 고급유 넣는 방향으로 갔는데, 이정도 연비면 그냥 고급유 계속 넣어도 되겠다 싶습니다. 다만, 고급유 취급하는 주유구 찾기가 힘드네요 ㅠㅠ
댓글
30
벤츠 A-클래스 A 220 세단
출퇴근및 세컨용도로쓰던 그랜저를 팔고 데려온차량입니다 원래 신차출고하려했으나 당시 da1들어간 모델이 즉시출고가안되는상황이라서 중고차하는친구한테 5개월된 준신차급으로 갖고왔습니다 w213 e클래스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08년 첫 수입차입문이었던 a6를 시작으로 그동안 모델별로 a6만 4대를 타다가 2020년에 풀체인지된 a7에 뿅가서 처음으로 윗급으로 신차출고했습니다 그동안 아우디만 5대를 출고한걸로보아 저와는






BMW 4시리즈 420i 컨버터블 M 스포츠
K5성능에 뚜껑열리는차 뒷자리 생각보다 넓습니다 가족차로도 가능은 할거같습니다 승차감도편하고 다만 휠기스조심하세요 유광이라 세차몇번하면 기스납니다 컨버터블 치고 트렁크도 넓은편입니다 4륜타다 후륜






기아 스포티지 2.0 LPG 시그니처
새차인데 차량 조립 불량으로 풍절음이 있어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앞쪽 휀다에 저렇게 스티로폼(방음 단열제)도 제대로 안 되어 있어서 수리 받았고 풍절음 잡는다고 x고생 했는데 서비스 대응도 그





벤츠 E-클래스 E300 AMG 라인
2017년 11월 출고후 5년넘게 주행하는동안 고장없이 잘탔습니다. 실외 디자인은 지금도 이뻐요^^ 제눈엔... 실내디지인은 똑같으니 (아날로그 시계및 몇몇 터치 기능적인 측면 제외) 요즘 기변병





포드 머스탱 2.3 에코부스트 프리미엄 컨버터블
취등록세 포함하면 6천 정도 되는것 같은데 6천정도에 멋있는 차를 구입 하라면 저는 머스탱이였고 후회는 없습니다. 타 브랜드차량과 비교, 차량옵션, 7세대풀체인지 등등 이유로 인해 주변 지인들이 구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 1.6 인스퍼레이션
하이브리드 입문용으로 알맞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동일 가격 대에 쏘나타, k5, 투싼, 스포티지 깡통 등과 중첩되는 가격 대라 사람마다 살짝 구매가 망설여 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고 판단.





BMW i4 eDrive 40 그란쿠페 M 스포츠 프로 P2-1
이 성능의 BMW를 이 가격에? 이 유지비에? 가성비, 가심비 최고의 차입니다. 11월초 출고해서 대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비슷한 성능의 30i~40i 타려면 고급유 넣고 유지비가 엄청날것같은데,






포드 머스탱 2.3 에코부스트 프리미엄 컨버터블
외제차는 처음이기도 하고 정비나 수리면에서 불안함이 있을것 같아 신차구매를 고려했으나 미쳐돌아가는 금리와 22년식에는 제가 원하던 안티매터블루 컬러가 없다는 점ㅠ, 결정적으로 천만원 가까이 감가를







벤츠 CLA-클래스 CLA 250 4MATIC
CLS 동생. CLS 만큼의 달리는 맛은 없지만 일반 세단 보다는 달리는 맛이 좋습니다. 약간의 터보렉이 불만이고 디자인은 정말 호불호가 없을 정도로 이쁩니다. 사은품도 골프백, 보스턴백, 미니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