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S7 TDI

신화섭 기자
23.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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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LS 500h 럭셔리 AWD
두 개의 심장으로 달리는 플래그십 세단. 고속에서도 조용한 정숙성이 일품이다. 하이브리드임에도 연비가 썩 좋지 않은 것, 그리고 화려한 외모와 달리 실내는 비교적 젊잖은 점이 아쉽다.




렉서스 LC 500 컨버터블
데뷔 6년차임에도 여전히 먹히는 디자인이 장점. 천정을 걷어내면 자연흡기 V8의 살벌한 배기음을 보다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기아 니로 EV 에어
한때 엔트리급 전기차의 왕이었지만, 이제는 쟁쟁한 경쟁자가 많아졌다. 유지가 쉬운 국산이라는 점 외에는 존재감이 다소 약해졌다.




기아 니로 EV 에어
그저 '전기 SUV'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고민해볼 만한 트림. 그러나 '가족용 전기 SUV', '멋부리기 위한 전기 SUV' 등 수식어가 붙는 순간 상위 트림이나 다른 차를 고르는 편이 낫다.




아우디 A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단정한 얼굴에 늘씬하게 뻗은 허리를 보면 반하지 않을 사람이 없다. 6기통 엔진은 효율과 성능을 만족시키면서도 나름대로 정숙함까지 갖췄다.




GMC 시에라 드날리
9330만원, 어쩌면 가성비 끝판왕이 아닐까. 정식 보증까지 가능하니 1억 중반 받던 직수입 업체들은 큰일났다. 그나저나 이렇게 저렴하게 팔 수 있으면서 이쿼녹스는 대체 왜...




재규어 F-Pace P250 S
아 맞다. 한국에 이런 자동차가 팔리고 있었지. 물론 따지고 보면 구석구석 좋은 부분이 있지만, 매우 세심하게 따져봐야 한다.




현대 포터 II 일렉트릭 슈퍼캡 초장축 스마트 스페셜
잘 나가고 조용한 데다가 보조금만 잘 받으면 내연기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다만, 고속도로 충전소 갈 때마다 주변 차주들의 따가운 눈초리는 감안해야 한다.




벤츠 EQS SUV EQS 450 4MATIC SUV
벤츠는 전기차 디자인이 자신 없으면 그냥 S클래스 비슷하게 만들어라. 이 급의 자동차를 사는 사람들은 공기역학계수가 아니라 나를 돋보이게 하는 우아함을 원한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와일드 2WD
정통 아메리칸 픽업이고 뭐고 쌍용차의 가성비 앞에서는 장사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