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코나 가솔린 1.6 터보 모던 2WD

박홍준 기자
23.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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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QM6 더 뉴 2.0 LPe 프리미에르
딴 건 다 좋은데....동사 다른 모델들엔 있는 차로유지 보조,얘한테는 언제 달아요?






볼보 C40 리차지 트윈 얼티메이트
볼보의 쿠페형 전기SUV. 다만 이 급에서 408마력의 출력은 너무 과하다. 형제 모델 폴스타2처럼 싱글·듀얼모터로 세분화했을면 어땠을까.




볼보 C40 리차지 트윈 얼티메이트
브랜드 첫 쿠페형 SUV라는 독특함만큼은 인정. 400마력 넘는 강한 심장도 인정. 근데 개인적으로 한 100마력 깎더라도 100km 더 달렸으면 훨씬 좋았겠다.




볼보 C40 리차지 트윈 얼티메이트
전기차이기에 앞서, 이런 재밌는 디자인이 나왔다는 게 반갑다. C30 이후 모처럼 유쾌한 디자인이다. 사실 그간의 볼보 디자인은 너무 점잖았던 느낌이었다. 디자인만으로도 선택의 이유는 충분하다.




기아 니로 플러스 에어
옵션부터 공간활용성, 주행거리 어디 하나 부족함 없다.근데 굳이 구형을 재활용해야 했을까. 신형 니로로 라인업을 늘렸다면 어땠을까.




기아 니로 플러스 에어
올바른 재활용(?)의 표본이 아닐까. 2열 공간과 같이 딱 필요한 부분만 콕 집어 개선했다.




기아 니로 플러스 에어
사실 1세대 니로에서도 아쉬운 점은 없었다. 공간까지 넉넉해지고 주행거리까지 길어졌다면 마다할 이유가 있을까. 전천후 차박 머신으로 딱이다.




기아 니로 트렌디
못생긴 외모로 오롯이 상품성만 내세우던 니로가 환골탈태하고 나섰다. 이젠 상품성에 이쁜 디자인까지 누릴 수 있다.




기아 니로 트렌디
칭찬받아 마땅한 연비는 그대로 두고, 지적받던 외모는 싹 뜯어고쳤다. 오른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워 보이지만, 아직 다른 차들이 가격을 안 올렸기 때문이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 줄줄이 가격 인상이 시작되면 "아! 니로는 가성비였구나" 얘기가 나올걸?




기아 니로 트렌디
고속에서의 정숙성, 전기모터와 엔진간의 매끄러운 동력 전환 능력은 이전보다 눈에 띄게 좋아졌다. 앞머리를 휙휙 집어넣는 새 플랫폼의 움직임도 인상적이다. 다만 이전보다 승차감은 더 단단해졌다. 사람에 따라 승차감이 나빠졌다 생각할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