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5 eDrive 40 M 스포츠



쓰고
02.02

5,819





4점
530i에서 i5로 갈아탔습니다. MSP PRO 6개월 기다리면서 폴스타4도 대기 걸었다가 pro가 결국 들어오지 않을 것 같아 msp로 받았습니다. 530i에 비교해서 100마력이 올랐으나 큰 이펙트는 없습니다. 차체도 길어져 회전반경도 커지고 차고가 올라가면서 확실히 롤도 조금 생긴 것 같습니다. 확실히 승차감은 편해졌고 전기차의 편의성과 ADAS의 성능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인테리어나 편의성은 id7과 비교해 큰 변화는 없으나 시트는 너무 좋습니다.





3점
마력이나 제로백을 생각한다면 더욱 뛰어난 대안들이 많습니다. 다만 bmw특유의 핸들 감각은 여전합니다. 19인치의 휠 사이즈는 적절하지만 후륜 타이어 폭이 전륜 폭과 동일하여 후륜 타이어 폭을 275로 바꾸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4점
튀지는 않지만 쉽게 질리지 않고 거대하다는 느낌은 확실 합니다. 다만 컬러 선택의 폭이 좁고 아직도 m60을 제외하곤 크롬 그릴을 달고나와 의아합니다. 전 출고하기 전 마스터님께 요청하여,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블랙 그릴로 변경하여 출고 받았습니다.





4점
ADAS 좋습니다. 주차공간 저장하고 근처에서 자동주차 좋기는 하지만 너무 느리게 이동합니다. 차에서 내려서 자동주차 시켜놓고 이동하면 나름 유용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개방감 좋습니다. 아이가 좋아합니다. 주차와 웰컴라이트 구독은... 조금 불합리하다는 생각은 듭니다.





5점
전기차는 모두 그렇지만 파워트레인 관련 오일류, 브레이크 패드 등과 고급 휘발유 값을 생각하면 매우 관리하기 좋습니다. 오히려 미니S가 관심도 많이 주고 유지비가 많이 듭니다. 세금도 싸고 BMW의 1년 충전료 무료는 매우 강력한 장점 입니다.
댓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