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HOT
오너리뷰
2.3

AMG A 45 4MATIC+ 해치백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benz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benz.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kia.png

때려쳐

Lv 29

23.12.11

view_cnt

4,653

벤츠 A-클래스 23년식

AMG A 45 4MATIC+ 해치백
벤츠 A-클래스 23년식

출고가

7,310

만원

최종 거래가

6,760

만원

평점

2.3

/ 5

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star_gray
평점
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star_gray
2.3

/ 5

때려쳐

님이 겟차에 등록한 후기입니다.
총점
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star_gray

2.3

제 본 차량 서비스로 인해 대차를 받아왔습니다. 년말이라 대차수가 부족해 동급차량으론 못 받고 펀카라 불리는 이녀석을 받아와서 이주차째 타보거있습니다. 23년5월 출고모델이고 700키로 남짓 안 탄 녀석이라 거의 신차 컨디션이네요. 얼마전 용인스피드웨이에서 이미 한번 지져본 경험이 있는 차라 일반적인 운행이나 가혹상태 운행을 해본 느낌을 좀 적어보겠습니다. 일평균(주7일 운행합니다) 최소 40-50km이상 주행하며 느낀 점입니다. 그래도 AMG라서 원맨원엔진 명패도 달려있고 옵션은 전무하지만 벤츠니 엠비언트 이쁘고 펀카의 용도에 맞는 고출력이라 세컨카 개념에는 잘 부합하는거같네요. 금액이 약간 거식하지만^^

AMG A 45 4MATIC+ 해치백 썸네일
AMG A 45 4MATIC+ 해치백 이미지1
AMG A 45 4MATIC+ 해치백 이미지2
AMG A 45 4MATIC+ 해치백 이미지3
AMG A 45 4MATIC+ 해치백 이미지4
AMG A 45 4MATIC+ 해치백 이미지5
AMG A 45 4MATIC+ 해치백 이미지6
AMG A 45 4MATIC+ 해치백 이미지7
AMG A 45 4MATIC+ 해치백 이미지8
AMG A 45 4MATIC+ 해치백 이미지9
성능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

3

일단 2.0 수준 펀카 강자 중 한 모델이란 말엔 동의합니다. 390마력, 49토크에 가까운 힘은 스포츠프러스에 매뉴얼 모드로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터보랙은 거의 느낄 수 없고 4-5000rpm에서 신나게 치고 나갑니다. 승차감은 comfort에서도 약간 하드합니다만 전자제어 코일쇽에 해치백모델임을 감안하더라도 편안한 느낌이 있습니다. 시트는 나름 착좌감이 좋은데, 단점은 허벅지 시트가 너무 짧아 장거리 운행 시 다리쪽이 살짝 힘들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sport+모드 시에는 할말하않하겠습니다. 모드 변경을 통해 느껴지는 댐핑압력도 확실히 달라지는 면도 인상깊네요. 다만 핸들링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회두성도 나름 나쁘지 않고 안정적으로 돌지만 고속으로 갈 수록 약간 가벼워 지는 느낌이 그립을 잃은 것도 아닌데 살짝 불안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8속DCT는 음…메뉴얼 시 업 시프트는 상당히 빠르고 정확하게 들어가던데 다운시프트는 약간만 무리수를 둬도 안 들어가줍니다. 물론 RPM을 진짜 높게 잘 쓰여지긴 하는데 약간 아쉬웠습니다. 마하 적용 차량을 타다가 와서 아이들스탑고 기능 시 스타팅되는 느낌도 약간 불쾌감으로 다가오고 DCT로 인한 변속충격감도 초반 가속시에는 좋지않게 다가와 막히는 길에서는 오히려 아이들스탑기능을 꺼두게 되네요. 차량 자세제어를 끄고 살짝 젖어있는 노면에서 오버스티어를 아주 쉽사리 느낄 수 있고 전륜베이스의 사륜치고 재밌다는건 지울 수 없는 사실인거같습니다. 한쪽에 능력치가 몰빵인 펀카라^^ 아? 하나 더 아직 신차 컨디션이라 그런건지 벤츠 특유의 실내 잡소리가 아직은 없습니다. 달린게 별로 없어서 그런건지….

디자인
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star_gray

2

앞모습만 본다면 CLS와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생긴데다 세로그릴 사양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세단이나 쿠페형 이외의 스타일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옆모습이나 후면은 저에겐 불호였습니다.

옵션
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star_gray

2

옵션이 뭐죠? 이차엔 그런거 없습니다. 뒤는 그저 충전포트 하나, 없어서 가장 아쉬운 점은 HUD와 통풍시트였습니다만 뭐 그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옵션이 없어서…레이보다 못합니다. 아! CLS보다 나은점 하나 있더군요. 선루프 커버가 자동이다…크흡…

유지관리
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star_gray

2

출퇴근과 여가용으로 모두 활용하는 차인데 출퇴근거리가 하루 왕복 30-50키로정도입니다. 고급유 셋팅 시 실연비는 comfort모드로 5-7키로내(조신하게 댕겨도), 고속주행(안 조신하게) 시 지바겐 수준의 연비도 보여줍니다. 생각외로 기름 먹는 하마가….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도 일주일은 더 타고 댕길텐데 본 차량 집도나 어여 끝났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댓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