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Class S 350d

박홍준 기자
22.02.06

1,256
댓글
1


북곽선생
잘보고 갑니다~

0

0
르노코리아 XM3 1.6 GTe RE
스펙 시트만으로는 알기 힘든 1.6 모델의 매력. 숫자만 보면 1.3 터보에 꿀리지만, 이거 타봐야 안다. 특히 낮은 시작가격은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르노코리아 XM3 1.6 GTe RE
1.3 터보(TCe 260)에 가려졌지만 1.6 GTe도 충분히 검증됐고 합리적인 파워트레인이다. 뛰어난 가성비는 덤.




르노코리아 XM3 1.6 GTe RE
최신 플랫폼에 오랜 기간 검증된 엔진을 얹었으니 가격 경쟁력이 높을 수 밖에.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모두 골라도 동급 소형 SUV보다 몇백만원은 저렴하다. 도심형 SUV를 고를 때 이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BMW 3 Series Touring M340i Touring xDrive
왜건 마니아들의 드림카. 다소 부족할 수 있는 3시리즈의 실내 공간을 왜건의 실용성으로 살리고, M 엔지니어링이 더해져 달리는 재미까지 잡았다. 조금은 딱딱한 서스펜션만 잘 설득한다면..?




BMW 3 Series Touring M340i Touring xDrive
운전의 즐거움과 가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많지 않은 차 중 하나. 비록 우리나라에서는 왜건의 인기가 없지만, 오히려 좋아! 나만 탈거야!




BMW 3 Series Touring M340i Touring xDrive
짐을 싣고 차박을 할거면 SUV가 낫지 않냐고? 그렇지 않다. M340i 투어링으로는 서킷도 달릴 수 있으니까. SUV보다 하나를 더 할 수 있는데, 이런걸 진정한 올라운드 플레이어라고 해야 하지 않을까? 오프로드를 못가니까 양심상 0.5점은 뺀다.




BMW X1 20i xDrive M Sport
튼실한 기본기를 갖춘, 도심에 어울리는 소형 SUV. 근데 GLA가 눈에 아른거린다..




BMW X1 20i xDrive M Sport
SUV 같지도 않고 BMW 같지도 않다. 확실한 정체성이 있는 미니 컨트리맨에게 수요를 뺏기고 남은 건 BMW 애호가들뿐(?)




BMW X1 20i xDrive M Sport
SUV라기보단 차고가 조금 높은 해치백 정도라고 말하는게 더 좋겠다. 그만큼 가장 핸들링 재미가 좋은 X시리즈다. 특유의 다재다능함과 운전재미를 모두 갖춘 올라운드 플레이어다.




현대 IONIQ 5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
현대+전용전기차=속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전기차 중 하나. 근데 롱레인지를 놔두고 굳이 주행거리가 짧은 스탠다드를 선택할 이유는 못 찾겠다. 전기차에게 주행거리는 알파이자 오메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