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속도 5030, 교통사고 사망자 12.6% 감소

21.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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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속도 5030, 교통사고 사망자 12.6%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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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5마력' BMW M5 CS 국내 출시…2억580만원, 14대 한정 판매
BMW코리아가 12일 M5 CS 출시를 예고했다. 신차는 M5 최초로 선보이는 CS 모델이다. 파워트레인 성능을 높이고 차체 중량을 덜어낸 신차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M5다. 외관은 GT 레이스카를 연상시키는 전용 디자인들이 적용됐다. 주간주행등에는 전조등 및 웰컴라이트 점등 시 노란 빛을 발산하는 기능이 더해졌고, 키드니 그릴과 앞 펜더에 부착된 CS




애스턴마틴, '1155마력' 발키리 스파이더 공개…뚜껑 열고 330km/h!!
애스턴마틴이 하이퍼카 발키리의 컨버터블 모델인 발키리 스파이더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발키리 스파이더는 오는 15일 미국 페블비치에서 개최될 콩쿠르 델레강스(Concours d'Elegance)에서 실물을 드러낼 예정이다. 신차는 지난 2019년 데뷔한 발키리 쿠페를 기반으로, 미드십 엔진과 오픈 톱 방식이 적용되며 F1 레이싱 머신과 가장 흡사한 주행 경




혼다, 아큐라 인테그라 부활…'16년만의 귀환'
혼다 프리미엄 브랜드 아큐라가 13일 인테그라 부활을 공식화했다. 단종된지 16년만이다. 인테그라는 1986년부터 2006년까지 4세대에 걸쳐 생산된 전륜구동 2도어 쿠페다. 1~2세대는 혼다 브랜드로 판매됐다. 이어 3~4세대는 아큐라로 세계 시장에 수출됐다. 특히 3세대 기반 고성능 타입-R은 애니메이션 이니셜D에 등장해 유명세를 탔고, 실제로도 뛰어




아우디코리아, A4·A5·A6·A7 출고 중단…올해만 두번째
아우디코리아가 A8을 제외한 세단 라인업의 신차 출고를 중단했다.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아우디코리아는 이달 9일부터 A4, A5, A6, A7 등 주요 세단 라인업의 고객 인도 중단을 결정했다. 앞서 4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출고 중단이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측은 "아우디 브랜드의 일부 차종 출고가 지연되고 있는 상태인게 맞다"며 "문제 해소를 위




[스파이샷] 차세대 혼다 CR-V "이거 그릴이 투싼 닮았네!"
혼다 6세대 CR-V가 이달 11일 유럽에서 포착됐다. 시험주행차량의 전반적인 차체 형태는 현행 CR-V보다 무난한 색채가 입혀졌다. 반면, 범퍼와 그릴 등 형태는 11세대 시빅과 2세대 HR-V 등에서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언어를 따르고 있다. 앞서 출시된 어코드 등과 비슷한 모양의 헤드램프 및 그릴 외형이 채택됐으며, 현대차 투싼과도 비슷한 날




대륙의 테슬라' 니오 CEO "가격경쟁력 갖춘 새로운 전기차 브랜드 출범"
중국 프리미엄 전기차 회사 니오(NIO)가 새로운 대중 브랜드를 출범한다. 니오 윌리엄 리 CEO는 12일 개최된 2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출범할 계획"이라며 "니오와 새로운 브랜드의 관계는 아우디-폭스바겐 혹은 렉서스-토요타처럼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같은 발언은 새롭게 출시하는 브랜드의 성격을 단적으로 드러낸다. 기존 고가




기아 임금협상 재개…사측 "기본급 7만원·성과금 200%+350만원 등" 제시
기아 노사가 약 3주 만에 2021 임금협약(임협) 협상 테이블에 다시 마주 앉았다.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지부에 따르면, 노사는 12일 제 9차 본교섭을 진행했다. 이날 사측은 올해 처음으로 임금 제시안을 전달했다. 사측 제시안에는 기본급 7만원 인상, 성과금 200%+350만원, 품질 향상 격려금 230만원, 재래시장 상품권 10만원 지급, 주간 연속




현대차, 아반떼 N 컵카 깜짝 공개!…”오직 서킷 만을 위한 레이스카”
현대차가 15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 N페스티벌 현장에 아반떼 N 기반의 레이스카를 깜짝 등판시켰다. 이날 공개된 차량은 2022년 원메이크 레이스 데뷔를 앞둔 아반떼 N 컵카다. 오직 서킷 주행만을 목적으로 한 만큼, 모터스포츠에 특화된 다양한 전용 사양을 갖췄다. 아반떼 N 컵카는 실내 내장재 대부분을 탈거해 경량화를 도모했다. 여기에 롤 케이지를 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대형 스크린으로 내 차 고른다!
기아가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까지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5일 개관했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영감을 전하겠다는 기아의 브랜드 지향점이 담긴 공간으로,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적용해 구성됐다. 기아는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다양한 모빌리티 체험




현대차, AX1 온라인 판매?…노조 협의가 관건
현대차가 경형 SUV AX1(프로젝트명)의 온라인 판매를 추진한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 위탁 생산을 맡긴 경형 SUV AX1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다만, 이를 위해 노조 측과의 협의가 필요한 만큼 실제 온라인 판매가 이뤄질지 여부는 미지수다. 앞서 EV6 온라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