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너무 나이들어 보여
현대에서는 엄청난 돈을 들여 개발한 제네시스는
젊은 사장님들 사이에서 노티난다고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다.
반면 억대 수입차들은 역대급 판매량을 보여주며
사치펑펑 사회를 보여주고 있다.
”국산 고급차 판매부진“ “외제가 좋아”
사대주의 같다고 표현하기도
”수입차 60프로는 법인판매로 사장님들 비율이 상당히 높아
“억대 사치품을 턱턱 구매하는 사장님들“
흔히 말하는 억대 자동차인 bmw 7시리즈,아우디 a8,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의 판매량은 불타며 날마다 성장하고 있다 딜러들 또한 한국에 이렇게 부자가 많은지 몰랐다며 놀라기도 했다고 한다
bmw740i,아우디 a8은 저번달 100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보여주며 우리를 놀라게 했다
“차원이 다른 고급감에 구매를 하게돼“
억대 최고급 외제차들은 실내에 타보면 살 수 밖에 없다고 한다 딜러들도 억대 외제차를 팔때는 일단 타보라고 권할 정도라고 한다.
실내엔 최점단 전자장비와 편의장치들과 최고급 소재들로 마감을해 호화로운을 끝판왕을 보여준다.
40대 박모씨는 에쿠스만 타던 그가 지인의 권유로 수입차 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s500을 한번 타봤는데 고급감에 놀라 그의 머리에 구매욕이 지배해 구매했는데 승차감이 국산 고급차는 못따라할 정도이고 편의사양을 잘 안쓰지만 주변인을 태웠을때 보여주고 신기해하는게 좋다고 칭찬했다.
bmw딜러 김씨는 에쿠스는 요즘 너무 흔해지고 좀 더 특별함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억대 대형세단이 인기라고 설명했다.
bmw 7시리즈,아우디 a8,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가 경쟁상대들이고 에쿠스,체어맨에서 이로 수요가 이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쿠스와 오피러스는 너무 나이들어 보여”
”지난달 수입차 판매 bmw 528i 1위,아우디 a6 5위“
과거 렉서스에서 기변하거나 에쿠스와 오피러스는 차마 못타겠는 젊은 사장님들과 그랜저에서 한층 더 하차감을 높이고 싶은 고객들로부터 bmw 5시리즈 모델과 아우디 a6 폭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30대 사업가 김모씨는 이번에 차를 바꿀 고민을 하며
4천만원대인 제네시스 구매를 고민했지만 주변사장님들이 아우디 bmw를 구매하면서 김모씨도 이들따라
bmw 528i를 구매하여 세련된 디자인과 하차감 국산차와는 다른 주행감에 만족한다고 한다.
“그 흔한 그랜저 살돈으로 수입차 사요”
”무거운 렉서스보단 3천만원대 혼다“
혼다 어코드와 혼다 cr-v는 각각 500대씩 팔리며
혼다 코리아의 성장률을 불태우고 있다.
3천만원대로 국산차와 차원이 다른 주행감과
어코드 3.5는 딱 4천만원으로 275마력과 혼다만의 주행감과 비슷한 배기량의 제네시스 3.8모델보다 저렴하다는게 특징이다.
30대 증권사 직장인 오모씨는 그랜저를 살려다 직장동료가 파샤트를 그랜저 가격으로 사는걸 보고 수입차를 알아보다가 혼다 어코드를 구입했는데 그전에 타던 nf쏘나타와는 차원이 다른 핸들링과 고속안정감이 느꺼지고 “너가 외제차까지 타냐는” 친구들의 칭찬에 과시욕도 느껴져서 좋다고 표현했다.
혼다뿐만 아니라 폭스바겐 파샤트 2.0tdi모델과 포드 익스케이프등 3천만원대 수입차가 승승장구 하고 있다.
“4천만원대 제네시스 말고 작고 폼나는차 원해 “
4천만원대 준중형 수입세단은 날이 갈수록 인기가 식는줄 모른다 .
인피니티 g35와 렉서스 is250은 컴팩트한 차체에 누가봐도 멋진디자인과 고출력 성능을 보여주며 남자들을 마음을 뺏고 있다.
이에 뒤따라 주행성능 교과서로 불리는 bmw320
메르세데스 벤츠의 c200모델도 각각 저번달 100대 이상 팔리며 인기몰이중이다.
30대 전문직 종사자 이모씨는 중형이하의 차가 사고 싶지만 의사인만큼 그의 품의를 지켜줄 차를 원했고
메르세데스 벤츠의 c200을 선택했다 고속도로 주행감이 이전에 타던 그랜저와는 차원이 다르며 배기량도 더 낮은데 차는 더 좋다고 벤츠의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주위에서도 벤츠가 4천만원대라고 하면 놀라는등 저절로 과시가 된다고 한다.
“국산 고급차 길은 어디로”
현대가 거액을 만들어 개발한 제네시스는 기대한 판매량에 못미쳤다고 한다. 국산차에서 기변한 소비자들이 대부분이고 만족하지만 수입차오너들은 확실히 부족한거 같다며 혹평했다.
디자인을 봤을때 젊은 소비자들은 이보다 가격대가 비슷한 아우디a4 인피니티g35등 컴팩트 수입세단을 구매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국산차 최고라고 불리는 에쿠스는 억대 3대장이라 불리는 bmw 7시리즈,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아우디 a8에 비하면 한참 뒤떨어지는 수준인게 현실이고 bmw 528i ,아우디 a6보다 떨어진다는 의견이 나올정도이다 차세대 에쿠스는 이를 대입해 독일세단과 같은 디자인,편의장비와 국내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공략해야 한다.
“에쿠스 체어맨은 이제 너무 흔해요” 이런말을 하면서 수입차로 가는 소비자도 있기에 가격만 높이지말고 고급감과 품질 가격을 동시에 높이는 차종을 개발해야 하며
아우디q5 인피니티ex등 suv의 인기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전문가의 의견은 국산차도 하루 빨리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어 컴팩트 스포츠세단과,최고급 억대 대형세단,suv라인업을 만들어 다양한 소비자들로부터 수입차로 가는 소비자를 잡아야 한다고 설명한다.
<quiz>몇년도를 배경으로한 기사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