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508 GT

붕구
21.10.20

6,657

최종거래가
4,5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GT






4.5점
장점 상당히 멋진 내외관 디자인. 스포티한 디자인에 대비되는 컴포트한 승차감과 주행정숙성. 뛰어난 주행안정감과 핸들링. 상당히좋은 주행연비 단점 가속시 엔진음 유입. 상대적으로 빈약한 편의사양. 뒷자리 공간. 한국화되며 너프된 몇몇부분들. 한불모터스












5점
승차감 19인치휠에 ps4를 기본타이어로 장착했음에도 상당히 뛰어납니다. 독일차의 딱딱한 느낌이 아니라 뭔가 우레탄공같은 탄탄한 느낌인데 거슬리는 충격은 다 잡아주면서 너무 무르지 않은 느낌이 아주 매력적 으로 다가옵니다. 요철을 탁,탁 하며 넘는게 아니라 둑,둑 하면서 넘는데 말로 표현하기 버겁네요.ㅎㅎ 개인적으로는 G30 5시리즈 럭셔리라인보다 조금 더 부드럽다고 생각됩니다. 이 차를 타며 가장 만족스러운 요소 중 하나입니다. 동력성능 2.0 디젤 177마력,40.8토크 엔진에 아이신8단미션이 물려있는데, 일반적인 주행환경에선 만족할만한 수준이지만 조금 달리고싶을때 독일제 2.0디젤엔진 차량들과 비교하면 확실히 조금 아쉽습니다. 중속에서의 가속은 무난한 수준이나, 저속에서 반응이 반박자 느린 느낌이고 토크감이 무디게 들어옵니다. 동급차량들과 비교했을때 상대적으로 낮은 출력과 컴포트 성향의 아이신 미션의 탓이라 생각됩니다. 핸들링 핸들링 맛집 푸조차량답게 상당히 경쾌합니다. 독일차 대비 롤은 어느정도 있는 편이지만, 접지가 무너지지 않고 끈끈합니다. 특히 후륜 추종성이 좋은 느낌입니다. 롱코너보단 숏코너에서 더 재미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작은 스티어링으로 운전 자체가 재미있어집니다. 다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스티어링 록투록이 좀 긴 느낌이라 생각보다 더 꺽어야 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추가로 시트포지션이 매우 낮진 않지만, 적당히 낮고 시트도 세미버킷타입이라 홀딩력이 좋네요. 정숙성 주행중 소음유입이 대단히 적습니다. 프레임리스도어에 출고타이어가 스포츠타이어임에도 노면소음과 풍절음 유입이 상당히 억제되어있네요. 제 느낌상 현행 볼보 S60, BMW F30보다 눈에 띄게 조용한 느낌이고, 그랜져 캘리그라피보다 살짝 더 조용합니다. G30 5시리즈보다 약간 더 소음이 느껴진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엔진음 유입은 상당히 거슬립니다. 정차시나 가속시(특히 저속에서) 상당한 엔진음이 유입되는데 진동을 동반한 디젤 특유소음이 유입되어 예민하신분들은 시승을 꼭 해보셔야 합니다. 내부 플라스틱 파트들에서 잡소리가 어느정도 있는데 이게 간헐적으로 발생해서 제대로 잡지 못하고 타는중입니다. 대부분 도어트림쪽에서 발생을 하는듯 합니다.





5점
외관 구매에 가장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한 부분입니다. 디자인은 주관적인 평가요소이지만 전고가 낮은 5도어 패스트백 바디에 gt트림의 19인치휠 조합은 동 가격대 최고의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후면의 유려한 바디라인과 틴트처리된 테일램프, 볼륨감있는 후방휀다가 특히 압권입니다. 차량을 구매후 한번도 아쉽다고 생각한적이 없으며, 차량을 타본 지인들도 모두 멋있다고 하네요. 내부 손에 딱 들어오는 작은 스티어링휠과 높게위치한 아이콕핏계기판, 잘 정돈된 센터페시아 디자인과 전자식 기어봉은 차량을 탈때마다 새롭게 느껴지고 만족도도 높습니다. 버튼들의 배치나 소재, 조작감도 훌륭한편이며, 수납공간도 넉넉합니다. 시트의 형상도 스포티하고, 착좌감이 상당히 다부집니다. 가죽소재도 좋구요. 다만 유럽형에적용된 10인치 디스플레이가 아닌 한국형8인치 디스플레이와, 푸시타입 수납공간 커버가 한국화되며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매끄럽게 떨어지는 지붕라인과 프레임리스 윈도우, 윗부분의 폭이 좁은 디자인탓에 뒷자리공간은 좁습니다. 헤드룸이 특히 좁아요.





4점
주행관련 반자율주행 기능의 신뢰도는 중상급정도라 생각됩니다. 한세대 전 현대차의 그것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없는것보단 확실히 편리하네요. 전후방 카메라가 장착되어있지만 화질이 매우 안좋고, 측면 카메라가 없어 전후방 카메라가 이동하며 저장한 영상을 합성하는 방식으로 어라운드뷰가 실행됩니다. 야간에는 화질이 너무 안좋아 거의 무쓸모에요. 편의사양 마사지 시트가있어 장거리운행때 가끔씩 씁니다. 마사지 효과는 거의 없지만, 아예없는거보단 낫다고 생각중입니다. 국산차엔 거의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통풍시트, 핸들열선, 후석열선이 없습니다.. 저는 주로 혼자나 2인이타는 차량이고 통풍시트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 괜찮지만, 아쉽긴 하네요. 내비게이션도 장착이 되어있긴한데, 국내에 수입되며 장착된 지니맵이라 한번도 써본적은 없습니다. 오디오 안드오토, 애플카플레이 모두 지원되지만 유선입니다. GT트림은 포칼사의 10스피커 하이파이 오디오가 장착이 되어있는데, 해상도는 순정 오디오치고 준수한편입니다. 플랫한 성향의 사운드라 저음이 쿵쿵대는 타입은 아닙니다. 아쉬운점은 시동을 켤때 라디오가 디폴트값이라 매번 블루투스로 바꿔줘야한다는게 아쉽네요.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4점
연비 2.0 엔진에 중형차체, 19인치휠과 스포츠타이어 조합으로도 공인연비 13.3이라는 숫자를 우습게 뛰어넘습니다. 시내/고속 3/7 정도 주행에서 마카롱 실연비 17중후반대 마크중입니다. 고속주행에선 20은 가뿐히 넘기고, 개인적으로 기록한 최고연비는 32킬로미터를 운행하며 29.4까지 찍었었네요. 연비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서비스센터 10000키로때 엔진오일을 교체하러 정식 서비스센터에 들어갔는데, 오일은 무상이나 교환공임은 소비자 부담이라는 어이가없는 한불의 정책에 당황했습니다. 센터직원분들은 친절하시나, 한불모터스의 이러한 정책은 푸조를 좋아하는 저도 정이 떨어졌네요. 내년부터 푸조 코리아가 정식으로 출범된다고 하니, 서비스품질의 개선을 기대해봅니다. 기타 유지관리 나름의 푸조 커뮤니티를 통해 수도권엔 푸조 전문 정비소가 있어 서비스기간 이후에도 정비관련해서 크게 문제될 일은 없어보입니다. 다만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선 조금 어려움이 있어보이네요. 에어컨필터는 셀프로 교체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난이도 중하 정도네요.
댓글
27


소니7
진짜 실내도 신기하고 디자인도 인정합니다 ㅋㅋ

3

1

붕구
디자인은 계속봐도 계속좋네요ㅎㅎ감사합니다?

0

0
땅사랑
정말 멋진 컬러를 픽 하셨네요 제주도에서 원데이로 운행하였지만 나름 좋은 기억이 남아있지만 한불에서 운영하는 푸조제주렌트카회사는 정말 엉망이였습니다 뒷자석 캐빈만 조금 더 컸다면 팸카로도 괜찮을 주행감과 승차감 이였는데...

2

1

붕구
저도 제주에서 렌트로 508을 첫경험하고 매력에 빠져 구매까지 했죠ㅎㅎ아직미혼이라 뒷자리공간이 부족하진 않지만 아쉬운건 사실이네요ㅠ제주에서 렌트했던 508사진과 함께 물러납니다... 안전운전하세요 :)


1

0



갠옴스키
와..사진기가막히네요…!!

2

1

붕구
과찬이십니다~ㅎㅎ오래된폰카라 색감이 무너져 아쉽네요ㅠㅎ 감사합니다

0

0


charlesz
리뷰에서 차주분의 자차 사랑이 느껴집니다 ㅎㅎㅎ 정말 공도에서 한번도 본적없는 멋진차네요 ㅎㅎㅎㅎ

1

1

붕구
감사합니다~ 만키로 넘게 타다보니 점점 만족도가 올라가네요ㅎㅎ 제가 맞춰지고있는걸까요ㅎㅎ 안전운전하세요~~:)

0

0
이끼
정성글 ?????? 멋집니다 푸조 !!

2

1

붕구
주저리주저리 쓰다보니 내용은없고 글만 길어졌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보내세요:)

0

0


vi
오 푸조코리아가 생기나요 뭔가 좀 달라지길~~~ 정성스런글 잘봣습니다

1

1

붕구
내년 1월부로 푸조코리아가 들어온다고 들었습니다ㅎㅎ크라이슬라 그룹과 psa그룹이 합병하면서 들어오는거 같네요. 그동안 한불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이 좀 해소되길 기대합니다ㅎㅎ 감사합니다:)

0

0

현욱아빠
디자인도 컬러도 너무 이쁘네요..축하 드립니다

1

1

붕구
감사합니다~! 디자인은 매우 만족스럽네요ㅎㅅ

0

0


울트라맨8
이쁘네요!

1

1

붕구
디자인이 구매에 결정적인 요소였는데 아직 매우만족스럽네요ㅎㅎ 감사합니다:)

0

0
대유안대유
차는 안타봐서 모르겠지만… 정말이쁘네요

1

1

붕구
ㅎㅎㅎ감사합니다. 실 오너 만족도가 높은 차랑이에요!

0

0


Medispel
국내에서는 흔치 않지만 푸조의 디젤 노하우와 기본기 구현하는 기술력 좋죠. 508도 좋은 차라 생각합니다. 축하드립니다.

0

0


GoFoward
축하드립니다

0

0
BMW 5시리즈 530e M 스포츠 패키지
플하는 정말 신세계입니다. ,주행성능 핸들링 승차감 나무랄데가 없네요 4컨버에서 5세단으로 오니 운전은 편합니다 ,디자인 이쁩니다 뇌이징 완료 되었습니다 ㅋㅋ ,카드키 트렁크 킥모션 스마트폰 무선충전 빠져서 아쉽고 불편한데 다른 옵션은 뭐 맘에 듭니다 통풍도 있고 소프트 클로징도어도 있어 편하네요 ,1800키로 동안 160만원어치 충전카드줘서 그걸로 잘타







포르쉐 파나메라 파나메라 GTS
스탁차량 구매한거라 원하는 옵션이 다 있진 않아서 좀 아쉽지만 역시 운전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부스터 키면 20초 동안 신세계가 펼처집니다. ,성능은 뭐 별로 흠잡을게 없네요.. 2톤이 넘어가는 중량인데 묵직하게 잘달리고 서고 합니다. ,디자인은 제 기준에선 나무랄때가 없네요. ,옵션은 다 넣다보면 왠만한 외제차 값 넘어가죠... ,연비는 고속도






벤츠 GLB-클래스 GLB 220
첫차이자 우리집 꼬맹이를 위한 패밀리카로 이것저것 찾다가 개방감이 마음에 들어 선택했는데 대만족입니다. 이전까진 물려받은 구형 SM5세단 타다가 SUV로 오니 처음엔 적응 안되다가 지금은 딱이네요. 지금 생각하니 애초에 SUV치고 높은 차체가 아닌것도 한몫한것 같네요. 차가 늦게 나온대서 기다리다가 천연가죽(원래는 인조가죽) 브라운시트 옵션 추가된 모델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P250 R-다이나믹 SE
와이프 첫차로 적극적인 와이프의 취향을 고려하여 구매한 와이프 인생 첫차. 디자인 하나는 좋습니다. 첫차이기도 하고 물량이 없어서 3천cc 못산게 너무 아쉽긴 합니다. 21년 페리된 모델이라 현금완납 조건으로 할인도 없고(정신을 덜차렸고 뭔 배짱인지ㅡㅡ) LG와 공동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를 적용하여 전자장비 잔고장 걱정을 안해도 될꺼란 광






아우디 A6 45 TFSI [상품성개선]
bmw5 랑 시승후 a6를 선택했는데 부드럽게 치고나가는 느낌이 맘에들어 골랐습니다ㅎ 너무 만족합니다! 이제는 결함이 없기를... ,잘 달리고 잘 멈추고 부족하지 않은 성능입니다ㅎ ,외관 내부 디자인이 모두 맘에 들었고 여자친구도 같이 디자인 보면서 고른차라 만족합니다ㅎ ,기본형 인데도 이번 상품성 개선 모델은 헤드업디플, 자동주차,전자 스티





미니 클럽맨 쿠퍼 하이트림
펀카, 싱글의 차, 자그마한 첫차, 세컨카로는 손색없습니다 ,주행성능은 차의 체급 대비해서는 나쁘지 않습니다. 3기통만큼합니다. 스포츠 모드 놓으면 조금 더 잘나가요. 단점이라면 너무나 무거운 핸들ㅠ 그리고 노면을 느끼는 다소 불편한 승차감 ,디자인은 미니 깔 수가 없네요. ,엔트리 수입차다보니 아무래도 옵션은 좀 부족합니다. 요즘 신형은 많이 개선된걸로







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 [상품성개선]
첫 차로 A6를 출고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차량 가격만으로, 틴팅은 제공해주는 옵션에 추가금 들여 진행했고, 골프백 딜러가로 구매했습니다. ,몰아본 차라고는 군용차랑 모닝뿐이라 아식이 성능에 아직 적응중이지만, 훌륭합니다 ,디자인에 홀려서 구매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너무이뻐요 ,콰트로에 대한 필요성은 없을 것 같았고, 딜러분께 설명 들어보면서 과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구매 당시 몇없는 하이브리드 SUV였으나 현재는 더 좋은 대체재들이 많이 나와 매력이 조금 퇴색됨 그래도 편안하게 운행할 목적의 패밀리카로는 매우 좋음! but 달리기 좋아하는 분은 글쎄... ,도심주행만 한다면 넉넉한 마력에 매우 좋은 성능이나 사람과 짐을 많이 싣고 고속주행을 시작하면 많이 답답함 ,외관은 매우 수려하나 실내는 네비가 낮게 깔려있으며 비





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
bmw 5시리즈 m기다렸는데 시승해보고 옵션비교해보고 마음이 바뀌어서 결국 출고까지 아식스로 완료했네요 ㅋㅋㅋ 옵션도 실내크기도 코너.핸들링 다 좋은데 기능이 너무 많아서 되려 힘드네여 ㅋㅋㅋㅋ 아직까지 통신모듈도 이상 없이 애플카플레이로 잘 사용하고 있으니 만족하고 있습니다. ,전 차량이 디젤suv이었다 세단으로 바꾸니 승차감이랑 운전피로도 차이가 진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
1년반동안 35,000km 타면서 고장이나 불만없이 잘 탔습니다. ,차가 작아서 민첩하게 잘나갑니다 ,3사 경쟁 차량중 개인적으로는 가장 이쁨 ,빠진옵션이 많음 ,연비도 10이상 나오고 잔고장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