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하이브리드


김발렌티노
24.08.07

5,774

최종거래가
6,083만 5,890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그래비티 7인승






2.5점
** 카니발 하이브리드 7인승 그래비티-썬루프, 크렐사운드 제외 모든 옵션 다 넣었습니다. 옵션보다도 차체 하부 경량화 및 고급재료좀 넣었으면 싶다. 브로셔에 들어가는 수많은 옵션과 알수없는 어려운 말들 적힌 제목들... 그냥 장사치이며, 있어보이기 위한 마케팅일 뿐이다. 개 좆같은 일본 쪽바리 새끼들이 만든 토요타 시에나 보고 배워라 좀 시바꺼. 포장하지 말고 기본을 좀 잘하자 기본을. * 자유로(30-40km 성산대교-파주) 크루즈(90km/h) 평균연비20km/l 나옵니다. 서해안고속도로 200 km 크루즈 주행시(110km/h) 평균연비 16km/L 간신히 나옵니다. 은평구-서부간선도로-가산동 15km 출근길 오늘 최초로 17km/l 찍었습니다. * 차막히면 연비 오른다? 2000 km 타본 결과 절대 아닙니다. 극정체시 연비 떨어지고 서행하면 연비 오르고 급가속 또는 90 위로 밟으면 연비 떨어집니다. 신호 자주 걸리면 연비 떨어집니다. 살살 밟는데, 교통흐름은 맞춰서 다닙니다. 택시들 개ㅈ같이 서행하는거처럼 안다닙니다. 정지선 도달하기 전에 노란불 켜지면 그냥 섭니다. 추월 안합니다. 그냥 끼어듭니다. * 시내운전(신호구간 절반, 서부간선 절반)크루즈 켜고 다니니 다른 차들이 끼어들기는 간혹 해도 연비가 엄청 향상됩니다. 저는 개-발입니다. * 5,000 km 타고 겨울이 되니 연비가 확 떨어졌습니다. (약 15-20 % 떨어짐) 영하로 떨어지면 연비 확 떨어집니다. 더 많이 추우면 20 분동안 연비 10km/L 미만입니다. 나머지 20 분동안 연비 끌어올려서 겨우 13 나옵디다. 한겨울 야외주차장 진짜 답이 없네요. * 가마니 있는 차에 1누유 1화재 나왔습니다. 이제 급발진만 나오면 제 연식의 차량은 모든걸 갖춘 차가 됩니다. 유튜브에선 생각보다 출력이 좋다고 하는데, 전부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잘 안나갑니다. (에코모드) 짐도 없고, 혼자 타도 잘 안나갑니다. (에코모드) 시동 걸때마다 회생제동 걸어야되서 불편합니다. 가끔 회생제동 자체가 안될 때가 있습니다. 4도 이하에선 회생 안걸리고 내리막 방지턱 걸리면 회생 풀립니다. 회생제동 안걸면 타력주행, 탄력주행은 엄청 잘됩니다. 사이드스텝 커서 인도 보도블럭(?) 연석(?) 자꾸 긁습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 긁는 중입니다.(지금 6,000 조금 넘었는데, 사이드스텝 네번 긁음) 여튼 차가 답답해서 크게 잘나가는 편이 아니다보니 상대적으로 브레이크는 잘 듣습니다 본의아니게 고속주행이 별로 없다보니 브레끼 기가 막히게 잘듣습니다 차가 너무 잘서서 조수석 가방이 맨날 바닥에 떨어집니다. 제 차는 별일 없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행여 중요한 별일이 생기더라도 10만 이내, 5년 이내 생기길 빕니다. ------------------------------------------ 연비는 끝없는 우리의 숙제인 것 같습니다. 연비 1 올리겠다고 답답하게 운전하는거 정말 제스타일도 아니고, 그정도로 기름값에 목숨 걸만큼 가난하지도 않습니다. 전기차 전비주행한다고 60 도로에서 50 으로 쳐밟으면 박아버리고 싶습니다. 시내에서 19 찍는분들 도로 흐름에 방해가 되지는 않는지 본인만 생각하시는건 아닌지 진지하게 생각해보십시오. ------------------------------------------ 6,000 조금 넘게 타본 오너로서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문제는 터치형 센터페시아 입니다. 현기 개새끼들 원가절감의 아주 끝판왕입니다. 버튼도 작고 공조와 미디어 모드를 전환해가며 써야하는 아주 개ㅈ같은 센터페시아입니다. ------------------------------------- 엔진오일 교환시 (6,000km) 하부 살펴봤는데, 일부부품 녹슬어 있습니다. ------------------------------------- 카니발 하이브리드2024 두번째 문제는 컴포트 옵션(수납공간 UV살균, 2열 안마기능, 에어컨 광촉매 살균, 항균처리고성능콤비필터) 입니다. 안마는 시끄럽고 안시원하고, 어르신부터 와이프까지 아무도 안씁니다. 6월부터 8월까지 3,000 키로 타고나니 공조기만 틀어도 (온도와 A/C 유뮤 상관없이) 곰팡이 썩은 냄새가 한번씩 올라옵니다. 에프터블로우에 광촉매 살균까지 있는데 하아... 한숨만 나옵니다. 가족차량이라 일부러 컴포트(119만원) 넣었는데, 돈낭비 했어요. 완전 페이스리프트 될때까지는 컴포트 완전 비추입니다. 그돈으로 아이패드 사서 뒷자석 거치하는게 개이득입니다. UV랑 필터는 원래부터 기대도 안했으므로 언급 안하겠습니다. 차라리 그돈으로 썬루프랑 크렐사운드 넣었으면 활용이라도 하지. 쓰지도 않고 체감도 안되는 컴포트. 이름 바꾸십시오. 언컴포트입니다. 이걸 돈주고 달다니.














3점
시내주행시 조용하고, 핸들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습니다. 110 km 주행시 시끄러워요. 주차장에서도 조용해요. 아무리 에코모드라지만 전반적으로 차가 잘 안나간다. 방지턱이나 굽이길에 기술이 적용됐다고 하는데, 전혀 모르겠다. 기술이 적용되면 계기판에 뭐라도 떴으면 좋겠다. 승차감이 되게 좋지도 않다. 뒷자리는 오죽할까. 근데 뒷자리 사람들 잘 잔다. 멀미인지 승차감이 좋은지 뭔지 모르겠다. 다들 자니까 동승자에게 심부름을 못시키겠다.





1점
다 이해한다. 난 디자인에 대한 선택권이 없다. 전면부 그릴 구멍은 너무 큰듯하다. 공조 및 조작 버튼이 터치다. 이건 쓰레기다. 버튼도 작고 조준도 힘들다. 교통사고 유발하는 버튼이다. 심지어 공조모드와 네비 등 미디어 모드를 전환해가며 써야 한다. 진짜 쓰레기다. 심지어 후석에어컨 조절을 위해선 뭔가 한번 더 누르고 진입을 해줘서 조작부를 새로 뜨게 해서 풍량과 온도조절을 해줘야 한다. 다인승 차량인데 정말이지 답답하고 오래 걸리고 사고 유발하는 조작버튼이다. 아반떼 MD 2013 물리버튼이 훨씬 낫다. 12년 넘게 눌렀는데 고장 한번 안났다. 그리고 천장 마감재질 이거 조작 버튼 다음으로 크나큰 실망이다. 재질이 무슨 폴리도 아니고, 포근하지도 고급스럽지도 않다. 최악 중의 최악이다. 최고급 등급의 MPV 인데, 천장은 모닝, 레이도 안쓸 것 같은 재질이다. 전에 탔던 아반떼 MD 2013 이 더 낫다. 그리고 안경보관함이 없다. 정말이지 아반떼 MD 2013 보다 못하다. 그래비티라 그런가 라이트는 밝아서 좋다. -그래비티 옵션은 사이드스텝은 은색이라 이질감이 있다. 원가절감 잘했다.





3점
- 국산차가 옵션이 좋다고들 하고 풀옵이 최고다라고 하는데, 내생각은 다르다. 애프터마켓보다 성능이나 사양이 조금 뒤져도 본체와 일치감이 있고 연동도 잘되고 호환성이 잘되며 A/S 도 오토큐에서 가능하다 생각하여 순정을 추구하는 편이다. 근데 옵션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비싸다. 그리고 비인기 또는 실험이나 도전, 베타 테스트용 옵션을 항상 끼워서 패키지 로 묶어서 선택하도록 되어있다. 알고도 상술에 넘어가지만, 생각보다 구린 경우가 많다. 가장 좋은 옵션은 첨단운전자보조(ADAS) 이다. ADAS 로 인해 고속도로, 고속화도로 주행시 상당히 편리하고, 충돌방지보조 또한 최고다. 일년에 한번만 작동해도 크게 이득이다. 그다음 오토홀드이다. 이거 시내주행시 굉장히 피로도를 줄여준다. 세번째는 파워슬라이드도어이다. 어린이 및 여성들이 굉장히 좋아하고, 나도 편하다. 옆아 문 찍을 일이 없다. 트렁크 자동문은 굳이 자동은 필요없을듯하다. 네번째는 서라운드뷰이다. 차가 워낙 큰데, 우리나라 도시촌들이 빌라도 많고 자차장도 협소하고, 도로도 좁은데 서라운드뷰가 한몫 단단히 해준다. 나머지 옵션은 사실 없어도 그만이다. 예를 들어 HUD 같은거... 통풍시트 핸들열선 같은건 요즘차에 어지간하면 다 넣어주니까 굳이 꼭 필요하다라고는 말 안하겠다. 하이패스도 마찬가지다. 3-4 만원짜리 단말기 달아서 일년에 한번씩 충전만 해주면 무선으로 잘된다. 빌트인으로 디자인과 호환성만 살려놓고 옵션 돈을 씨발 그렇게 받아쳐드시냐? -사이드미러 접히고 펼치는 속도가 좌우가 다름. 처음부터 이랬나 모르겠지만 기분이 좋지 않음(누적 2000km 주행시 발견) -고무풍선 느낌 에르고모션시트 있어서 그런가 통풍시트 안시원한듯. 이것 역시 아반떼 MD2013 보다 덜 시원한듯. -크렐스피커 옵션은 안넣었지만, 아반떼MD2013 보다 음향은 별로임. 음향 조정 해도 별로임. 실내크기가 너무 차이나므로 비교는 사실 무리라 생각됨. -아이폰12프로맥스 사용중. 블루투스 연결하여 유튜브 재생시 영상과 소리 씽크가 안맞음. 아반떼MD2013년식도 이러지는 않았음. 진심 용나옴. 유튜브 뮤직도 핸들에 잇는 다음재생 조작버튼 누름시 1-2초 있다가 다음곡으로 넘어감. USB 를 통한 MP3 는 재생해보지 않았음. 커넥트? 씨바꺼 기본적인거 원활하게 해라 쫌. 지금 보시는 리뷰는 세금 포함 6천만원대 기아자동차입니다. -HUD 이건 좋다. 인정. -UV 살균옵션 한숨나옴. 사실 쓸일이 없음. 잘 되나 열어보면 UV 가 꺼지기 때문에 살균이 되는지 모르겠음. UV 도 소모품인데, 이거 언제까지 나올런지도 모르겠다. -컴포트 옵션 넣어서 에어컨 공기질은 좋은듯. 그런데 2열시트 수동으로 움직일때 너무 빡빡하고 무겁다. 안마기능때문에 시트가 무거워진듯. 컴포트가 아니고 언컴포트임. 남자도 땀이 나도록 시트 조작해야하는데, 여성은 더말할나위없겠다. 안마 진짜 구리다. 이거 왜 넣었는지 의문이다. 지름신이 씌워서 좋겠다 생각했는데, 운전자 동승자 모두 안마기능 안쓴다. 옵션을 넣을 수록 뭔가 손해인 느낌도 든다. 119만원 탕진 잼. 옵션장사치에 휘말렸다. -전자식룸미러 좋은데, 화면이 작다. - 주행중, 주차중 추돌방지옵션은 좋다. 작동도 잘 한다. 굳. 8/12 출근길에 서부간선도로 잎차 급정거 했는데, 차가 자동으로 섰다. 옵션값 벌은 느낌이다. - 비오면 후방카메라 잘 안보인다. 구조를 왜 이따구로 만들어놨나 한숨만 나온다. - 주행보조 옵션은 좋다. 가끔(10% 정도) 자동-차선변경이 안된다. 발목이 편하다. 그래서 졸린 것도 있다.





3점
하이브리드 첫 엔진오일 무적권 5,000 이내에 교환할 것. (토탈 쿼츠 9000 퓨쳐 GF-6 0W20 4L 프리미엄 엔진오일, 16,000원 - 5리터 들어감.) 연료통과 워셔액통은 커서 좋다. 변속기만 제발 오래 갔으면 한다. 습식 DCT...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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째둘럽
풀옵가격 살벌하네요 ㄷㄷ 리뷰 상세히 써주셔서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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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챀
총점 2.5점 ㄷㄷ 유튜버들 너무 빨긴하죠 진짜로 하브의 단점만 가진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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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uOh
6천만원...... ㄷ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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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냐옹
디젤 풀옵이 나을까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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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APH
디젤은 초반엔 좋지만 노후되면 관리가 그만큼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소음진동 증가, 관리비증가 하브만큼 연비가 좋은것도 아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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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챀
디젤 운용중입니다 디젤이 연비 더 좋습니다 경유값 자체가 저렴한것도 플러스이구요 현기 디젤 잔고장 없는 편이어서 장기보유시 하브보다 유지비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소음진동 증가는 어쩔수 없지만요 하브 출시 했길래 넘어가고 싶었지만 타보고 대실망 했던 1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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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sotron
저는 19년식 디젤 4년 탔는데 연비 잘나와요 일방 11~13 고속 최고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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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정민
뭔디젤이 노후에 난이도가 높아요 ?? ㅋ 디젤엔진이 최신엔진도 아니고 막굴려도 10년은 무리없이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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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APH
다른것보다는 시에나처럼 4륜이 있는것도 아니고 병렬식하브인것도 효율면에서 단점이 될수있을듯 하네요 벨텁이나 여타 점육터보면 고급유셋팅일텐데 매뉴얼에는 기준옥탄가가 몇인가요? 벨텁은 96이던데요 시에나는 자흡이지만 출력값때문에 95이상이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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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식이
차주님의 깊은 분노가 느껴지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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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이오
우리나라차는 용도에 맞는차 보다는 좋게말하면 너무 도전을많이하는 것 같음 기업이 돈을벌어야하는건 맞지만 자동차의 기본기는 다져놓고 이것저것 해줬으면 좋겠음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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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빈이
13년식 MD보다 안좋은 6천짜리차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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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근두근
와이프 스포티지하브타는데 이것도 드럽게 안나가고 생각보다 연비도 안좋은데 쏘렌토 카니발급은 얼마나 연비가 안좋고 답답할지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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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만 기아
3~4 개월 정도 지나니 연비 재대로 올라와줍니다. 처음엔 연비가 15~16 찍길래 뭐냐 이랬는데 몇개월 지나고 연비운전 했더니 무조건 18 이상 찍더군요. 최고로 많이 나온경우는 21 까지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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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발렌티노
원리가 무엇인지 궁금하군요. 차량설명서 빨간펜 그어가며 정독했어요. 우선 설명서대로 4,000 rpm 안넘기고 살살 타는중입니다. 5,000 km 지나서 오일 한번 갈고 연비 오르길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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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단조하
오호~~카니발 하브가 무조건 18이상 찍는다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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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만 기아

비밀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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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진
2013년식 아반떼 MD 보다 못하다는 오너의 리뷰를 보고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거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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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리파파
가솔린: 힘, 정숙성 디젤: 힘, 연비 하브: 정숙성, 연비 하브는 주로 시내용으로 타야 강점이 있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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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torm
본인차 리뷰 이렇게?쓰는사람 진짜 드문데 찬양만 하기 바쁘지 리얼 생생 후기 리뷰 멋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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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h86
와 생각보다 카니발하브 엄청 비쌌네요. 리뷰에서 분노가 차고르기 참힘드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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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만 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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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빈이
20키로를 50분동안가는데 20 안나오는게 이상할거같은데요... 그것도 하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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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진
딱 20키로를 50분 동안 정속주행하면 니로 하이브리드 같은 차는 30도 넘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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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짱201
카니발 덩치에 연비 16이면 엄청좋은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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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큼러브
2열 안마 편하고 승차감 괜츈해요 // 아침 출근길에 타고 눈감으면 개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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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만 기아
연비는 도로상황및 주행패턴에 따라 변동되어집니다. 저는 카니발 덩치에 비해 연비는 준수하다고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쓰고 있는 차량이 워낙 쓰레기 같은 연비를 보여주는 차량이 있어서 많이 만족하는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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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정민
가마니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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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비
저도 업무용차로 가솔린 6기통가지고 있는데 그나마 이건좀 탈만합니다.. 근데 하브가 힘이 많이떨어지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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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롱레인지 출고했습니다.
요즘 기름값도 많이 올라서 출퇴근용으로 장만했는데 유지비도 안들고 너무 만족하고 있어요!! 내연기관 타다가 전기차 첨으로 타보는건데, 또 다른 느낌이라 새롭고 재밌네요. (이전 모델을 못타봐서 승차감 비교는 안되는데, 이 정도면 준수한 편인 것 같아요!!) 전기차다보니 순간 가속력이 좋아서 운전이 재밌어요. 제로백4초대는 첨 경험해보니 신세계네요.







벤츠S450D
오늘 받았습니다. 아직 제대로 운행을 못해서 이렇다 저렇다 말씀드리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차근히 운행해보고 후기 남겨보도록 할께요. 디자인은 너무 맘에 들어요. 재고 차량중에 시트가 검정밖에 없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아직 제대로 타보지를 못해서... 집에 가져오는데 천천히 밟아서 그냥 좋다. 뭐 이정도에 디젤인데도 안에서는 디젤소음은 크게 느끼







Q8 50tdi 버젼2
세련된디자인, 빠진거없는풀옵션,넓은실내,묵직한주행감,좋아진디스플레이, 전체적으로 주행감이 편하고 동승자들도 편안해합니다. 롤이 적고 고속직진성이 좋아서 아우디를 새삼 평가하게 되네요. 최근 구입차량은 x5, q7, 6gt, 신형740d, x7 등입니다. 비교한 느낌을 올립니다. 저는 q8타보고 역시 아우디만의 묵직한 느낌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묵직합니다.





겟차통해 벤츠구매
겟차 통해 벤츠 GLC300구매 했어요~ 처음에서 겟차라는곳을처음 알게되어 반신반의했는데 겟차 통해 소개받은 딜러님 정말 최고였어요 친절함 성실함 일산 모터원 김o섭 딜러님 정말 감사드려요 벤츠 만족도정말 짱입니다 다른분들도 겟타 통해 구매 강추합니다^^ 승차감 좋아요 디자인도 예쁘게 나와 아주 만족스러워요 아직 장거리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는 성





은갈치
좋습니다. 컬러도 마음에 들고, 기능들이 워낙에 많아서 아직도 숙지중에 있는상황입니다. 특히 주차중에 나도 모르게 부딪힐 상황이 되면 스스로 차가 멈추어서 너무 신기했고, 우리나라 기술이 많이 좋아졌구나 하고 감탄스럽기 까지 했습니다. 힘은 물론이고 디젤차라고 믿기힘들만큼 조용합니다. 정속으로 주행을 하면 연비는 기본입니다. 승차감은 거지말 안보테고 승용





타르가4gts어제 받았습니다
올 초에 펀카 구매 관련 글을 적었는데... 눈이 올라가고 올라가는 도중에 제카이엔 딜러님이 타르가 3월쿼터 자리가 있다고 해서 바로 계약하고 출고했습니다... ㅎㅎㅎ 너무 이쁘고 좋네요. 계약 걸어두고 991.2 쿠페gts 모델을 몇달정도 타고다녔는데 어제 992 한번 타보고 승차감 면이나 편의성에서는 확실히 좋아진 부분이 보였고 같은 gts지만 991.






재규어 F-Pace 3.0D 퍼스트 에디션
중고로 구매해서 벌써 4개월이 되었는데요 그 동안 느낀점을 몇자 적어봅니다 장점 1.차가 잘 나간다! 무게대비 출력이나 엑셀링이 부족함이 없다 2. 핸들링이나 주행감은 독3사에 비해 빠릿하다라는 느낌보단 스무스한데 결코 선을 넘지않는? 느낌이네요 3. 디자인적으로 봐도 어디가나 꿀리지않는다 단점 1. 수리부속 가격이 비싸다 2. OEM부속도





뉴쏘렌토
처음에는 조금 의심스러워서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어요 도전 삼아 해보긴 했는데 정말 되더라구요 너무 신기했어요 망설이시는 분들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신청하세요 정말 대박이에요 처음에는 조금 의심스러워서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어요 도전 삼아 해보긴 했는데 정말 되더라구요 너무 신기했어요 망설이시는 분들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신




X7 40i DPE 구매후기 및 Audi Q8과 비교
결국 부모님을 가끔이라도 태울일이 있어 7인승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X7정도면 3열도 괜찮을것 같아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40i DPE모델이고 중후한 멋이 필요해서 MSP로 하지 않았습니다.(매물이 없었을수도..) 3만 뛴 모델이라 새차같고 좋습니다. 총평은 Q8과 비교(비교가 맞는지 모르겠으나..) - 파워트레인 : X7 340마력/Q8 340마력 동일






모델y RWD 입니다.
두번째 테슬라입니다. 저 빨강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20년식을 21년3월 재고구매했습니다. 3년 넘어 추가로 또 테슬라 구입했는데 그사이 출고절차와 단차등 완성도가 많이 좋아진게 느껴지네요 rwd라 확실히 좀 굼떠요 아직 조심히 몰긴하는데 치고 나가는게 모3은 무서웟는데 이건 무거워요 승차감이 워낙 안좋다고 하는데 이미 테슬라타고 있어서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