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익스페디션 플래티넘 (7인승)

박홍준 기자
23.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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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투아렉 3.0 TDI 프리미엄
물론, 남들이 보기엔 한 물 갔을지 몰라도 아직까지는 디젤엔진의 장점이 남아있다. 대체 왜 V8에만 들어갔던 건지 모르는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랑 LED 주간주행등이 드디어 3.0에도 들어갔다는




아우디 S7 TDI
아우디 디자인의 정수. 매력적인 외모에 강력한 성능까지 없는게 없는 욕심쟁이.




아우디 S6 TDI
A6가 너무 단정해서 싫다면 멋을 더한 S6가 제격 아닐까.




렉서스 LS 500h 럭셔리 AWD
1억원대 플래그십 세단이 맞나 싶던 인테리어가 페이스리프트를 맞으며 비로소 정리됐다. 이 급에서 거의 유일한 하이브리드(마일드, 플러그인 빼고)인 것도 장점.




렉서스 LC 500 컨버터블
분명 일본차 특유의 과한 디자인이 적용된 자동차지만, 이 차는 과해도 되는 그런 존재다. 5000cc 자연흡기 V8엔진 달린 컨버터블 자동차가 무난한게 더 이상하잖아?




렉서스 LC 500 컨버터블
렉서스에 이 가격을? 이라고 생각하면 수긍이 가지 않겠지만, 이제는 정말 보기 힘들어진 V8 자연흡기 스포츠카다. 그것만으로 충분하다.




기아 니로 EV 에어
아이오닉5나 EV6의 긴 휠베이스와 큰 덩치는 의외로 좁은 길에서 불편하다. 우리나라의 주행 환경을 고려하면 누군가에겐 반드시 필요한 사이즈의 전기차다.




아우디 A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디자인은 언제 봐도 매력적인데, 더 이상 시장이 디젤을 원하지 않는 분위기다. 더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는게 어떨까




GMC 시에라 드날리
3열을 쓸 일이 없다면 타호 보다는 이 쪽이 더 유리하겠다. 심지어 짐도 더 많이 실을 수 있고, 가격까지 저렴하니까!




재규어 F-Pace P250 S
독일차들의 틈바구니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을 뿐, 재규어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고양이같은 움직임은 상당한 매력이다. 지독한 편견에 가려져 아쉬운 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