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00d 4matic 쿠페 시승해봤습니다

바니믈락
23.09.23

2,048

800
E 300d 4MATIC 쿠페






4.5점
3인 가족용 예쁜 차량을 알아보던 중에 E클래스 쿠페가 눈에 계속 아른거려서 제원, 성능 등 유튜브, 후기 등을 읽어보고 차량비교 글도 올려가며 겟차 분들의 의견을 묻기도 했었습니다 그래도 아직 미련이 남았는지 제가 직접 경험해보고 마음을 접자는 생각에 당차게 전시장에 방문해봤습니다 ㅎㅎ 사전에 담당자분께 연락드려 뒷자리 한번 탑승해보고 싶다 요청드렸기에 차량을 준비해주셨고, 뒷자리에 앉아봤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기대치가 낮아서 였을까요 생각보다 탑승하기가 편했습니다. 저는 키 178, 몸무게 68 정도로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은 체형에 적당히 살집이 좀 있습니다. 담당자분이 마침 오늘 시승차도 있으니 시승 한번 해보시라 제안하셔서 담당자분께 운행을 부탁드리고 시승코스 절반정도를 뒷자리에서 승차감을 느껴봤습니다. 제가 평소에 누워서 주행하는 자세가 익숙해서 뒷자리 시트 각도가 좀 서있는게 불편했는데 저처럼 의자에 눕지않고 적당한 각도로 앉는 분들에게는 불편하지 않을 각도였고, 앉았을때 천장에 머리가 닿지 않았습니다. 손바닥이 넉넉하게 지나갈 공간이 남는 정도였고, 레그룸공간도 주먹 1.5개 정도 공간이 남았어요. 공간감은 이정도인 것 같고 승차감 부분에서 E300d는 에어서스가 아닌 어질리티서스라 승차감이 좀 별로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노면소음 억제가 잘되있고, 단단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뭔가 차량이 지면을 무겁게 누르고 간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뒷열에 불쾌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접혔던 마음이 펴졌습니다. 시승하고 집에 돌아오는 길이 행복해졌네요 ㅎㅎㅎ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보시고 차량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은 찍지 못해 퍼옴사진으로 넣습니다 ㅠ





4점
아이들링시 디젤의 떨림이 시트, 운전대로 유입되며, 정차 중 스탑앤고가 풀렸을 때 차체가 좌우로 떨림이 느껴집니다. 시승하고 온 뒤 너무 만족하고 있던 중에 스탑앤고가 풀리며 떨렸는데 좀 아쉽더라구요 주행 중에는 차량이 이동하며 진동이 상쇄됐었나봅니다. 하지만 제 차량(16년식 디젤 누적주행거리 20만)에 비하면 선녀였습니다 ㅋㅋ 엔진방음은 잘 해뒀는지 소음은 귀에 거슬리지않게 낮고 작게 들립니다. 전반적으로 일상영역에서 주행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고성능차량을 원한건 아니고 편안하게 주행할 차량을 원했던 저한텐 좋았습니다.





4점
쿠페라인에 설렜고, 안전밸트가 마중나와서 설렜으며, 뒷자리 활용도가 좋아 반했습니다.





5점
E450 쿠페모델과 비교했을 때 없는 옵션이 있습니다 1. 나파가죽시트가 아닌 일반 가죽시트 2. 열선패키지(시트에 들어가는 열선이 아니라 실내 콘솔박스, 문짝가죽 등 손닿 곳에 열선이 들어가는 옵션) 3. 휠타이어 (300d 19인치, 450 20인치) 4. 센터페시아에 들어가는 우드트림 색상 (300d는 블랙색상 기본, 450은 그레이색상 기본) 4가지 정도 옵션차이가 있습니다. 그 외 옵션은 450과 동일합니다.





5점
연비 디젤인데 말해뭐할까요..
댓글
7

손님814
쿠페 너무 이쁘지요

1

1

바니믈락
너무 이쁘더라구요 ㅎㅎㅎㅎ

0

0
wong
설레는 감정이 글에서 고스란히 묻어나서 함께 설레고 있습니다 ㅎㅎ

1

1

바니믈락
헛 글에서 느껴졌나요 ㅎㅎㅎㅎ

1

0
S63 vs Lambo Urus vs E53 Coupe
롱텀 시승기를 쓸만한 게시판이 없어 여기에 써봅니다. S63 퍼포먼스 4년, 우루스 2년반, e53쿱 1달 되었고 bmw 535i GT 를 13년 가지고 있었습니다. S63 : 612마력 92토크의 세단 엔진의 끝판왕에 가까운 성능, 8기통의 끝내주는 중저음 사운드, 세라믹 브레이크의 믿음직스러운 확실한 성능, 디





렉서스 RZ450e 럭셔리 시승기
'안정적으로 운행하기 좋은 전기SUV' 이지만.... 같은 브랜드의 SUV인 RX 시리즈가 가장 큰 적이라 할수 있을것 같아요. 팀킬의 좋은예;; RX와 비슷한 주행감, 전기차지만 딱히 특출나지않은 출력, RX에 비해 2열의 편의옵션 부족, 빠르게 변하는 전기차시대에 너무 늦게 출시된 평범한 스펙이 렉서스 SUV를 보러 오는 소비자들의 눈길이 RX쪽으





BMW 7
차량이 고급스럽지만 달리기 성능은 좀 굼뜨고 힘이 없게 느껴집니다 차가 크지만 운전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서스는 만족스럽고 편의사양은 뭐 그런대로 괜찮습니다. 4륜구동이 아니고 차량이 좀 더 크다보니 힘이 없이 느껴집니다. 디자인은 저는 괜찮은데 와이프나 여성분들은 아직 적응이 안되는것 같아요. 편의사양은 뭐 있을거 다 있으니 만족합니다. 연비는 3박4일






BMW M850i 그랑쿠페 시승기
V8의 부드럽고 쭉쭉 뻗는 힘과 + 여유있는 가속감과 + 어뎁티브 M서스펜션의 적절한 승차감 + 멋진 외관까지 모든게 잘 어우러져 고성능+럭셔리 GT쿠페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차. 단, 2열의 활용성은 좀 의문이 들어서, 이차를 사는 용도에 맞게 산다면 그랑쿠페보단 쿠페가 더 나은선택이란 생각이든다. 같은 엔진의 M550i가 4인용으로 더 적절하단 생각...





벤츠 EQE 350 SUV 4M 시승기
이전에 EQE세단모델이 너무 실망스러웠어서 기대를 안했었는데, 의외로 완전 다른차 같은 느낌에 전기SUV가 가질수 있는 장점을 잘 살리고, 최신 편의기능들(반자율주행+회생제동+HUD+어뎁티브 에어서스 등등)이 톱니바퀴처럼 잘 어우러져서 좋은 승차감과, 편안한 드라이빙을 만들어줍니다. 전기SUV다보니 실내공간도 넓고, 편의기능도 아쉬울거 없이 다 있습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 V8
남은 인생에 무슨차던 한대만 골라서 타라고 하면 지금은 이거 탈것 같아요. 브리티시 럭셔리의 고급지고 편안한 실내, 럭셔리한 승차감과 충분한 출력, 철없이 시끄러운 차가 아닌, 점잖으면서도 필요할땐 호랑이같이 으르렁대며 나가주는 반전매력. 911관 다르게 2열 거주성도 쓸만한 GT쿠페. 갠적으론 GT카 중에 정점에 있지않나 싶습니다. https://m.b





랜드로버 디펜더 130 D300 X-DYN HSE (23.5MY)
랜드로버 특유의 부드럽고 요트타는듯한 승차감. 어지간한 바닥면은 다 즈려밟고 사뿐히 가주는 서스. 광활한 실내와, 실용적인 공간활용. 시원한 음료를 꺼내먹을수 있는 생각보다 큰 냉장고. 디젤이라 연비도 좋음. 단, 엔진질감은 그닥좋은건 아님. 8인승이 꼭 필요하지 않다면, 트렁크 평탄화가 가능한 110이 더 나은 선택일것 같습니다. D300 모델은 6기통





폭스바겐 골프 2.0 TDI 프레스티지
너무 만족하네요 골프타본분들이랑 리뷰어들이 왜이렇게 극찬하는지 알겠습니다 조만간 GTI장만할려고 GTI는시승차가없어 TDI로대신했는데 더기대하게되네요 투아렉 실내디스플레이화면 엄청거대하네요 티구안은 그냥저냥 폭스바겐 차들 나쁘지않네요 골프 투아렉 제타가 괜찮아보이더라구요 노면소음 조금 올라오는거빼고 단점을 찾을수 없었습니다 외관은 퍼펙트 내부는 깔끔하게







기아 EV9 어스 6인승 4WD (스위블 시트)
웅장한 크기와 미래지향적인 외장 디자인, 실내공간의 실용성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출력(379hp)과 토크(71.4kg.m) 는 전기차 특성상 한번에 쏟아낼수 있어서, 이 크고 무거운차(2.5t)를 움직이는데에 모자람이 없네요. 단, 중간중간 느껴지던 묘한 언벨런스한 서스팬션은 좋다가도 응? 하는부분(갈피를 못잡는듯한 모습)이 있어서 이유는 모르겠지





BMW M2 쿠페
펀카+스포츠카로... 저같은 일반인한테 이 차 이상의 차가 과연 필요할까요?? 제 생각으로는 이 정도의 성능을 제대로 다를 수 있는 아마추어가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싶습니다~~😅 제가 만약 지금 펀카 겸 세컨카로 1억 밑으로 차를 마련한다면... 이 차와 RS3 중 하나로 정할 것 같습니다 이 둘을 제외한다면 1억 아래에서 감히 비교될 차량이 없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