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HOT
시승후기
4.8

BMW M850i 그랑쿠페 시승기

초크미

Lv 110

23.09.11

view_cnt

3,562

프로모션가
프로모션가

13,000

BMW 8시리즈 23년식

M850i xDrive 쿠페 P1

1억 4,650만원
8시리즈
총점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

4.8

V8의 부드럽고 쭉쭉 뻗는 힘과 + 여유있는 가속감과 + 어뎁티브 M서스펜션의 적절한 승차감 + 멋진 외관까지 모든게 잘 어우러져 고성능+럭셔리 GT쿠페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차. 단, 2열의 활용성은 좀 의문이 들어서, 이차를 사는 용도에 맞게 산다면 그랑쿠페보단 쿠페가 더 나은선택이란 생각이든다. 같은 엔진의 M550i가 4인용으로 더 적절하단 생각...(팔이 안으로 굽는..ㅋ)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성능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

5

주행질감은 예상은 했지만, 정말 M550i와 거의 비슷합니다. 에코와 컴포트 모드까진 정말 같은차를 타는 느낌일 만큼 엔진질감이나 배기음이 거의 같았네요. 같은 N63B44TU3엔진이 탑재된 만큼 당연한거겠지만, 같은 엔진이더라도 세팅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조금은 다를거라 생각했는데, 서스펜션 세팅마저 컴포트한 성향까지 거의 비슷합니다. M850i쪽이 차체가 길어서인지 방지턱 넘을때 살짝 더 부드럽게 넘는 느낌은 있었네요. 차체 방음이 워낙 잘되서,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스포츠모드로 가지않으면 배기음이 거의 들리지않는것도 M550i와 비슷합니다.ㅠ.ㅠ 덩치가 8시리즈가 더 큰데도, 전혀 5m차로 안느껴질만큼 거동이 민첩하고 여유있습니다. 스포츠-스포츠 플러스 모드로 돌입하면, 배기음에서 M550i와의 차이가 발생하네요. 여기서부터 엔진의 질감은 그렁그렁한 8기통 특유의 흥분되는 사운드가 나는데, 조금만 밟아도 바로바로 팝콘을 터뜨려줍니다. 제 차는 왜 팝콘소리가 안들릴까요 ㅠ.ㅠ 아직 2천키로 전이라 제대로 밟아보지 못해서 좀더 길들여야 했던걸까요; 조금 더 타보고 봐야겠어요. 사실 시승차도 주행거리가 1300km 정도로 제차랑(1600km) 비슷했는데, .. 여하튼 스포츠플러스 모드에서의 그렁그렁한 배기음과 팝콘소리가 확실히 제차보다 더 잘나는것 같더라구요. 급 부러워졌네요 ㅋ 제 차도 언젠간 이렇게 ....ㅠ.ㅠ 이 차의 실내에서 이정도 소리가 난다면, 바깥에서는 엄청 큰 소리가 났을것 같아요. 지니어스님의 말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면서 탄소규제 덕분에 이런 사운드까지 줄어들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로백 테스트는 못했고, 가속성능은 제 M550i랑 거진 똑같습니다. M550i 3.8초, M850i 3.9초.

디자인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

5

말해뭐합니까. 외형은 BMW의 얼굴마담이라 할수 있는 최고의 디자인이라 봅니다. 실내도 이제는 조금은 올드한 디자인일수 있지만, 직접 타서 앉아보면 깔끔하고 고급집니다. 마침 전시장에 M850i, M550i, M5, M4 다 있어서 한번에 비교해보기 좋았네요.

옵션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

5

없는게 없어요. 그냥 다 좋습니다. 뭐 없는게 있던가?^^;; 없네요. 역시 그냥 👍

연비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연비야 뭐... 시승차라서 이게 실제연비는 아닐거고, 제 차랑 비슷하게 시내 5~6. 고속 10정도 나오겄쥬? 사실 연비체크를 제대로 안했는데, 문제는 연료통이에요. 68L가 들어가는데, 제 M550i와 같아요. 연비가 낮다보니 연료통이라도 좀 큰사이즈를 넣어줬음 좋았을텐데, 한번 주유로 주행가능한 거리가 500km 남짓도 안되다보니, 주유소 자주가는게 좀 귀찮더라구요. 단점...이죠. 90L정도 넣어주면 귀찮지라도 않았을듯.

댓글

22

Kilmer

Lv 84
23.09.11

프로모션 받고 m550i 가신 선택은 옳았습니다.

댓글 좋아요

3

대댓글

1

초크미

Lv 110
작성자
23.09.11

나름 만족은 하고 있긴합니다^^; 너무 편파적인 시승리뷰를 쓰다보니 이게 맞나 싶기도 하구요 ㅋ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0

요단강

Lv 59
23.09.12

잘 봤습니다. 블로그의 좋아요는 덤입니다. ^^

댓글 좋아요

3

대댓글

1

초크미

Lv 110
작성자
23.09.12

감사합니다^^ 😍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장세진

Lv 105
23.09.12

M8쿱.. 한 번 타보고 싶네요..😍 시승만이라도~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1

초크미

Lv 110
작성자
23.09.12

M8그랑쿱은 시승 함 해봤는데, 쿠페는 정말 궁금하긴하네요. 스펙만 놓고보면 슈퍼카급인데..ㅎㅎ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0

auto2063

Lv 91
23.09.12

8시리즈는 쿠페죠 🥰🥰🥰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1

초크미

Lv 110
작성자
23.09.12

이전까진 그랑쿱의 비율이 이쁘다 생각했는데, 8시리즈는 쿠페가 찐인듯해요 ㅎㅎ 여기서 컨버터블이면 끝.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0

겟덕

Lv 80
23.09.12

라인이 넘 예쁘네요 ㅠㅠㅠ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1

초크미

Lv 110
작성자
23.09.12

그랑쿱라인이 길죽해서 조인성 보는 느낌입니다 ㅎㅎㅎ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FAITH YJ

Lv 77
23.09.12

크 제 드림카… 볼때마다 탐욕이 막.. 앞뒤 생각 안나게 만드네여ㅠㅠ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1

초크미

Lv 110
작성자
23.09.12

자 JCW에서 M으로 넘어오시죠 ^^/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권지용 기자

Lv 3
23.09.12

M550i 시승할 때 유독 팝콘이 안터져서 차량문제였나 싶었는데 실제로 안터지는게 맞나보네요. 반대로 850은 뻥뻥 터져줘서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설마 차급에 따른 차별..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1

초크미

Lv 110
작성자
23.09.12

으아..ㅠ.ㅠ 역시 제가 잘못느낀게 아니었군요? 팝콘을 위해 3천만원 더 써라 이거군요ㅠ.ㅠ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동탄 현마허

Lv 96
23.09.12

시승 도장 깨기 인가요 ㅋㅋㅋ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1

초크미

Lv 110
작성자
23.09.12

쉬는 월욜마다 아주 끈풀린 망아지마냥 돌아댕기고 있슴다 ㅋ 덕분에 아내에게 많이 혼나기도 하구요 😂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mydesign

Lv 14
23.09.12

550i 배기하면 팝콘잘터진대염

댓글 좋아요

1

대댓글

1

초크미

Lv 110
작성자
23.09.12

하..스플로 항상 다니긴 좀 부담되고 해서, 배기함 할까 정말 고민되네요.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NamuOh

Lv 48
23.09.13

라인이... 예술입니다 ㅎㅎ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스노우뱅갈

Lv 20
23.09.13

8시리즈 화이트 실제로 보는데 계속 뒤돌아보게 되는 매력이 있더군요 간지최고🥹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시승후기
4.5

벤츠 EQE 350 SUV 4M 시승기

이전에 EQE세단모델이 너무 실망스러웠어서 기대를 안했었는데, 의외로 완전 다른차 같은 느낌에 전기SUV가 가질수 있는 장점을 잘 살리고, 최신 편의기능들(반자율주행+회생제동+HUD+어뎁티브 에어서스 등등)이 톱니바퀴처럼 잘 어우러져서 좋은 승차감과, 편안한 드라이빙을 만들어줍니다. 전기SUV다보니 실내공간도 넓고, 편의기능도 아쉬울거 없이 다 있습니다.

thumbnail
초크미|23.09.08
like-count5
commnet-count9
view-count1,860
23.09.08
HOT
시승후기
4.8

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 V8

남은 인생에 무슨차던 한대만 골라서 타라고 하면 지금은 이거 탈것 같아요. 브리티시 럭셔리의 고급지고 편안한 실내, 럭셔리한 승차감과 충분한 출력, 철없이 시끄러운 차가 아닌, 점잖으면서도 필요할땐 호랑이같이 으르렁대며 나가주는 반전매력. 911관 다르게 2열 거주성도 쓸만한 GT쿠페. 갠적으론 GT카 중에 정점에 있지않나 싶습니다. https://m.b

thumbnail
초크미|23.09.05
like-count13
commnet-count24
view-count2,879
23.09.05
HOT
시승후기
4.5

랜드로버 디펜더 130 D300 X-DYN HSE (23.5MY)

랜드로버 특유의 부드럽고 요트타는듯한 승차감. 어지간한 바닥면은 다 즈려밟고 사뿐히 가주는 서스. 광활한 실내와, 실용적인 공간활용. 시원한 음료를 꺼내먹을수 있는 생각보다 큰 냉장고. 디젤이라 연비도 좋음. 단, 엔진질감은 그닥좋은건 아님. 8인승이 꼭 필요하지 않다면, 트렁크 평탄화가 가능한 110이 더 나은 선택일것 같습니다. D300 모델은 6기통

thumbnail
초크미|23.09.03
like-count14
commnet-count15
view-count2,241
23.09.03
시승후기
5

폭스바겐 골프 2.0 TDI 프레스티지

너무 만족하네요 골프타본분들이랑 리뷰어들이 왜이렇게 극찬하는지 알겠습니다 조만간 GTI장만할려고 GTI는시승차가없어 TDI로대신했는데 더기대하게되네요 투아렉 실내디스플레이화면 엄청거대하네요 티구안은 그냥저냥 폭스바겐 차들 나쁘지않네요 골프 투아렉 제타가 괜찮아보이더라구요 노면소음 조금 올라오는거빼고 단점을 찾을수 없었습니다 외관은 퍼펙트 내부는 깔끔하게

thumbnail
다음엔머타지|23.08.26
like-count8
commnet-count3
view-count1,570
23.08.26
HOT
시승후기
4.5

기아 EV9 어스 6인승 4WD (스위블 시트)

웅장한 크기와 미래지향적인 외장 디자인, 실내공간의 실용성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출력(379hp)과 토크(71.4kg.m) 는 전기차 특성상 한번에 쏟아낼수 있어서, 이 크고 무거운차(2.5t)를 움직이는데에 모자람이 없네요. 단, 중간중간 느껴지던 묘한 언벨런스한 서스팬션은 좋다가도 응? 하는부분(갈피를 못잡는듯한 모습)이 있어서 이유는 모르겠지

thumbnail
초크미|23.08.21
like-count7
commnet-count13
view-count2,468
23.08.21
HOT
시승후기
4.8

BMW M2 쿠페

펀카+스포츠카로... 저같은 일반인한테 이 차 이상의 차가 과연 필요할까요?? 제 생각으로는 이 정도의 성능을 제대로 다를 수 있는 아마추어가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싶습니다~~😅 제가 만약 지금 펀카 겸 세컨카로 1억 밑으로 차를 마련한다면... 이 차와 RS3 중 하나로 정할 것 같습니다 이 둘을 제외한다면 1억 아래에서 감히 비교될 차량이 없어

thumbnail
장세진|23.08.20
like-count16
commnet-count9
view-count2,217
23.08.20
시승후기
3.3

어메이징 AMG cla45s

우선 사진을 못찍어 인터넷 사진과 집차 사진을 올려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소유 차량들은 13년째 타고 있는 bmw 535i gt, w222 후기 s63퍼포먼스 4년째, 우루스 2년 반 정도 타고 있습니다. 다 빠른 아빠 차 느낌의 차들입니다. 13년된 gt의 대체차를 고르려고 알아보는 중이고 이제 아빠차 말고 작고 빠릿한 펀카 겸 출퇴근용으로 1-

thumbnail
겟차193395|23.08.15
like-count4
commnet-count5
view-count1,934
23.08.15
HOT
시승후기
4

쉐보레 카마로 SS

이게 머슬카 감성인가? 감성하나로 끝. 다운사이징, 전기차 시대로 카마로도 단종한다고 하는데 콜벳 만드는 GM의 마지막 퓨어 머슬 스포츠카가 아닐까 합니다. 유럽 한국보단 본토에 가장 어울리는 머슬카인거 같네요. 하와이 여행시 컨버모델 강추입니다. (Ss아닌 23년식 V6모델입니다) 2.0 터보일거라 생각했는데 V6 자연흡기더군요! NA엔진 마니아로서 리

thumbnail
cptjj|23.07.22
like-count8
commnet-count12
view-count2,489
23.07.22
HOT
시승후기
4.3

520i 시승

왕복 160km 주행 했습니다 약간의 코너링에선 140부터 스티어링에 잔진동이 올라옵니다 길들이기를 잘못 해서 그럴지도? 직진코스에선 170까지도 양호합니다 120정도는 편안하네요 출력에 전혀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확실히 악셀을 밟을때 엑셀의 피스톤질부터 변속기로 올라오는 마력이나 배기로 전달되는 사운드를 느낄 차는 아니나 (8기통이상이나 타 ㅡㅡ) 일

thumbnail
bulletpr|23.07.09
like-count13
commnet-count9
view-count2,200
23.07.09
HOT
시승후기
4.3

아우디 SQ5 스포츠백 TFSI 콰트로

잠실전시장에서 본 이후로 급 관심이 가서 집 가까운 동대문전시장 아는 딜러님과 함께 시승해봤어요. 동부간선 도로에서 좀 달려보고, 막히는 구간에서 반자율도 써보고 긴시간은 아니었지만, 할건 다 하고 왔네요. 한줄평을 하자면, 쏠때 안정적으로 잘 달려주고, 승차감도 부드럽고 안정적인, 적당히 달리기 좋아하는 아빠차. 달릴때 엔진의 질감은 역시 직렬6기통!

thumbnail
초크미|23.07.07
like-count12
commnet-count30
view-count4,511
23.07.07